최종편집 : 2024-04-28 16:25 (일)
경주 벚꽃 매력 만끽하며 걷고 뛰고!
상태바
경주 벚꽃 매력 만끽하며 걷고 뛰고!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04.06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홍콩에서도 1,000여명 참가

‘제 20회 경주벚꽃마라톤&워킹대회’가 오는 9일 천년 고도 경주에서 개최된다.


총 1만5천명 이상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대회는 9일 오전 8시 경주세계문화엑스포광장 앞에서 출발해 풀코스, 하프코스, 10km, 5km, 걷기 코스로 나뉘어 펼쳐진다.


특히 이번 대회에 대지진과 방사능 피해에도 불구, 900여명의 일본인 관광객들이 참가하는 등 일본·홍콩 관광객 1,000여명이 대거 참여한다.


한국관광공사는 “‘경주벚꽃마라톤&워킹대회’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함에 따라, 한일 양국교류의 대표적 스포츠이벤트에서 홍콩·중국 등 아시아중심의 세계적 관광스포츠이벤트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협회중앙회, 주한 중국특파원 및 유럽아메리카 지역 특파원의 참가를 통해 한국의 꽃과 스포츠를 활용한 새로운 관광매력을 홍보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향후 이 대회를 세계적 관광스포츠이벤트로 육성해 나가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2010-2012 한국방문의해를 맞아 한국방문의해 대학생 서포터즈인 ‘미소국가대표’가 참여, 내외국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국방문의해를 적극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공사는 향후 방한일본인관광객 유치 방안 마련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해 공사 일본4개 지사장, 일본 인바운드 여행업계가 모여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 대구방문의해위원회, F1코리아그랑프리조직위원회 등이 회의에 참가, 한국의 메가이벤트 등을 활용한 방한 일본인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안 마련을 중점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