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9:58 (월)
도심 속 가을 낭만 만끽하러 강남 양재천 ‘낙엽의 거리’로!
상태바
도심 속 가을 낭만 만끽하러 강남 양재천 ‘낙엽의 거리’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6.11.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도심 속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만끽하며 걸을 수 있는 ‘낙엽의 거리’가 서울 강남구 양재천 산책로에 조성됐다.

강남구는 11월 중 단풍과 낙엽이 아름다운 양재천 제방상단 산책로 일부 구간의 낙엽을 그대로 두어 구민들이 낙엽을 밟으며 거닐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양재천 제방상단 낙엽의 거리는 총 3.9km로 북단은 보행자교∼영동3교, 영동4교∼영동6교이고 남단은 영동3교∼영동6교이며, 맑은 물길을 따라 걷는 단풍길이 매우 아름다워 단풍길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올해는 산책로 구간 중 영동4교~영동6교 구간이‘2016년 서울시 아름다운 단풍길’로 선정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특히 이 구간은 구민참여 기념식수로 조성되어 더욱 의미가 크고, 가을 빛으로 물든 수목터널이 자연스레 이어져 운치가 있고, 벚나무와 느티나무, 은행나무 등의 울긋불긋 고운 빛깔의 낙엽들이 떨어져 쌓여 만추(晩秋)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다.

 

구는 매년 가을 조성해 온 낙엽의 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올해에는 특별히 소담한 포토존을 곳곳에 설치해 이 거리를 찾는 누구나 에게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드는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포토존은 보행자교 북단, 영동5교~영동6교 북단, 여울쉼터 등에 설치되어 있으며 특히 영동3교 북단 산책로의 무지개빛 갈런드로 시작되는 영동3교∼보행자교 부근의 포토존이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이번 낙엽의 거리 운영기간 중 포토존을 추가적으로 설치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양재천 낙엽의 거리에서 이어지는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은 친환경 생태하천 양재천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이국적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고, 영동3교 부근에 오밀조밀 모여있는 어여쁜 카페들은 깊어가는 가을날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찾게 해준다.

양재천 낙엽의 거리를 찾아가려면 지하철 3호선 매봉역 4번 출구, 학여울역 1번 출구, 지하철 분당선 대모산입구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