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25 (일)
청소년들, 한강을 둘러싼 역사·문화 탐방하며 여름방학을 알차게!
상태바
청소년들, 한강을 둘러싼 역사·문화 탐방하며 여름방학을 알차게!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6.08.0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통선, 한강 래프팅, KLive 공연, 역사·문화박물관 둘러보며 체험 만끽

[투어코리아] 경기·서울·인천·강원·충북 등 5개 시도의 청소년 100명이 한강을 둘러싼 역사와 문화 탐방에 나선다.

이들 5개시도 청소년들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실시하는 ‘청소년 한강 역사문화탐방’ 행사에 참여, 9일부터 14일까지 5박 6일간 한강유역을 둘러보게 되는 것.

 

탐방은 9일 파주 캠프그리브스 발대식을 시작으로 경기~강원~충북~인천~서울 코스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한강의 발원지인 검룡소, 남한강과 북한강을 아우르는 한강유역의 역사·문화유적을 탐방하고, 강원도 김유정문학촌, 충북 온달관광지, 경인아라뱃길, 강화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등을 찾는다.

또 강촌 레일바이크, 남한강 래프팅, Klive공연 등 다양한 체험행사에도 참여한다.

학생들은 탐방 기간 동안 ‘한강의 힘 나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로 특강을 듣고, ‘도전!한강 골든벨’ 등 한강유역 역사문화에 관한 퀴즈에도 참여하여 소통과 학습의 기회도 공유한다.

한편, 청소년 한강 역사문화탐방은 서로 다른 지역의 청소년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한강 유역의 역사와 문화유적을 탐방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됐다. 이 행사는 한강유역 5개 시·도가 공동으로 추진하며, 각 시도가 매년 순차적으로 맡아 실시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