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순창군,농산물 마을축제 열어 도시 관광객 유치
상태바
순창군,농산물 마을축제 열어 도시 관광객 유치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6.03.2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전북 순창군이 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두릅, 상추, 오디, 블루베리, 오미자를 활용한 도시민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군은 이를 위해 올해부터 품목별 어울마당을 열기로 했다.

품목별 어울마당은 농산물 수확시기에 읍면 농가들이 중심이 돼 수확체험, 먹거리체험, 문화체험 등을 진행한다.

농민들이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또 체험프로그램 진행하며 농특산물을 판매하기 때문에 도시민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어 농가소득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첫 어물마당은 4월 적성면에서 ‘두릅 어울마당’이 열린다. 순창 두릅은 자연에서 자라고 일교차가 큰 준 고랭지 특성상 단백질, 칼슘, 사포닌 성분이 많아 당뇨, 신장병에 좋은 걸로 알려져 있다.

 

5월에는 구림면의 대표 농산물인 상추 마을 축제가, 6월에는 맛 과 건강에 좋은 오디 어울마당이 인계면에서 열린다.

7월에는 어울마당 중 가장 규모가 큰 블루베리 어울마당이 진행된다. 순창은 블루베리 주산지로 전국 최대규모 재배 면적을 자랑한다. 블루베리 품평회, 품종전시, 가공품 전시, 수확체험은 물론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로 도시 관광객을 유혹할 계획이다.

9월에는 오미자 어울마당이 진행된다. 복흥면은 최근 일교차가 큰 고랭지 지역의 특성을 이용해 오미자 재배 면적이 늘고 있으며 고품질 오미자를 생산해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