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2016 APEC 정상회의’ 오는 11월 페루서 개최
상태바
‘2016 APEC 정상회의’ 오는 11월 페루서 개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6.02.2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루 전 지역 6개 도시에서 국제회의 진행 예정

[투어코리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오는 11월 페루에서 열린다.

APEC는 환태평양 국가들의 경제적·정치적 결합을 돈독하게 하고자 만든 기구로, 페루와 대한민국 등 총 21개 국가들이 회원국으로 포함돼 있다. 또한, 1993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각 나라의 정상들이 모여 회담을 열고 있다.

▲ 사진=신성한 도시 카랄 수페/페루관광청 제공

이번에 열리는 정상회의는 페루 전 지역 6개 도시에서 열린다. 페루 수도 리마(Lima)를 비롯해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인 아레키파(Arequipa), 야자과 식물 천국인 파라포토(Taropota)뿐 아니라 피우라(Piura), 트루히요(Trujillo), 타크나(Tacna)에서 다양한 주제의 국제회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페루관광청 관계자는 “이번에 사용되는 2016 APEC 로고는 페루의 신성한 도시 카랄 수페(Sacred City of Caral -Supe)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다”며  “이는 페루의 문화를 홍보하고자 하는 목적과 잘 어우러진다”고 밝혔다. 

한편, 신성한 도시 카랄 수페는 리마 북쪽의 건조한 사막지역, 수페 계곡(Supe Valley)이 내려다보이는 자리에 위치한 고고 유적지이다. 5,000년 전 세워진 이 도시는 복잡한 건축설계기술을 갖춘 아메리카 대륙 최초의 문명으로, 200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카랄은 아메리카 대륙의 최초의 문명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잘 보존돼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