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휴게소 최고 음식은 경부선 건천휴게소의 ‘누구나 돌솥비빔밥’
상태바
휴게소 최고 음식은 경부선 건천휴게소의 ‘누구나 돌솥비빔밥’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6.01.1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공,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10개 선정

[투어코리아] 여행길에 즐거움 중의 하나는 바로 휴게소에서 맛보는 먹거리들이다. 그렇다면 휴게소 음식 중 최고의 음식은 무얼까. 휴게소 최고 음식으로 경부고속도로 건천(부산)휴게소의 ‘누구나 돌솥비빔밥’이 뽑혔다.  

한국도로공사는 맛이 좋고 가격이 합리적인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EX-FOOD’ 10개를 선정,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경부선 건천(부산)휴게소의 ‘누구나 돌솥비빔밥’이 재료의 신선함과 향은 물론 후식으로 제공되는 수정과와의 조화가 뛰어나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1위에 올랐다.

그 뒤를 이어 경부선 평사(부산)휴게소의 ‘애플수제등심돈가스’, 경부선 죽전(서울)휴게소의 ‘죽전임금갈비탕’이 각각 2, 3위에 올랐다. ‘애플수제등심돈가스’는 육질이 뛰어나 돈가스 본연의 맛이 살아있다는 점이, ‘죽전임금갈비탕’은 깊고 깔끔한 국물 맛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미지/한국도로공사

휴게소 이용 고객들은 묵은 지의 맛이 살아 있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내는 황간(서울)휴게소의 ‘돼지김치찌개’에 높은 점수를 줬다. 또 음식 전문가들은 정갈한 김치맛과 시래기가 어우러진 ‘말죽거리소고기국밥’을 최고의 음식으로 뽑았다.

이외에도 경부선 옥천(서울)휴게소의 ‘한방닭곰탕’, 전주광양선 오수(광양)휴게소의 ‘임실치즈철판비빔밥’, 남해선 섬진강(부산)휴게소의 ‘김치찌개’, 남해선 사천(순천)휴게소의 ‘새싹힐링비빔밥’, 남해선 문산(순천)휴게소의 ‘된장찌개비빔밥’이 휴게소 대표음식 ‘EX-FOOD’에 이름을 올렸다.

‘EX-FOOD’ 10선은는 한국도로공사 블로그와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EX-FOOD’ 선정은 전국 166개 휴게소별로 대표 메뉴 1개를 한국도로공사가 1차 선정한 후, 이 메뉴에 대해 지난 9월부터 총54일간 휴게소에서 음식을 먹은 고객 3만여 명의 평가를 통해 지역별 3개(총 21개)의 대표음식을 선정했다. 고객들의 참여는 스마트폰을 통해 이뤄졌다.

고객평가로 선정된 지역별 대표 음식을 조리학과 교수 등 전문가가  가격적정성, 심미성, 고객서비스, 맛 등을 기준으로 최종 평가해 10개의 ‘EX-FOOD’를 선정하게 됐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