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한국 알리미 ‘2016코리아넷 명예기자단’ 출범
상태바
한국 알리미 ‘2016코리아넷 명예기자단’ 출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12.1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주·유럽·동남아·아프리카 등 29개국 76명 선발

[투어코리아] 온라인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면모를 전 세계에 알릴 ‘제5기 코리아넷 명예기자단’이 11일 국립한글박물관 강당에서 발대식을 갖고 내년 12월까지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국내외 거주 외국인 76명으로 구성된 ‘제5기 코리아넷 명예기자단’은 앞으로 정부 대표 다국어포털 ‘코리아넷(www.korea.net)’과 영문블로그 ‘더 코리아 블로그(http://blog.korea.net)’, 페이스북 ‘코리아 클리커스(www.facebook.com/KoreaClickers)’, 유튜브 ‘게이트웨이투코리아(www.youtube.com/user/GatewayToKorea)’ 등의 누리소통망을 통해 온라인 한국 알림이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명예기자단의 출신 국가들은 미국, 영국, 캐나다, 싱가포르, 필리핀, 불가리아, 이집트, 시리아 등 미주, 유럽, 아시아, 중남미 29개국에 이른다. 명예 기자들의 연령대는 1964년생부터 1995년생까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고, 직업도 학생, 교수, 회계사, 헤드헌터, 현직 기자 등 다양하다.

학창 시절부터 학보사 기자와 프리랜서로 활동하다가 올해 온라인잡지 ‘배드민턴 데일리 뉴스(Badminton Daily News)’를 창간한 나오미 인다티잉그럼(Naomi Indartiningrum, 21세, 인도네시아, 여) 씨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글(기사)쓰기에 도움이 되는 국제적인 경험과 관계망을 얻고 싶다.”며 “기사를 통해 한국의 다양한 면모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코리아넷이 그런 점에서 가장 좋은 곳이라 믿는다.”고 명예기자단에 지원한 이유를 밝혔다.

내전의 아픔을 겪고 있는 시리아에서도 지원자가 나왔다.

전쟁으로 인한 어려움을 지원서에 담담하게 밝힌 로라 알 쿠르디(Loura Al Kurdi, 25세, 여) 씨는 “(전쟁을 겪고 있어) 우리나라에는 한국과 관련한 것이 아무것도 없고 그 어떤 것도 한국과 관련된 것을 가질 수 없다.”며 “그래서 코리아넷 명예기자단으로 합류해 한국과 한국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과 교류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명예기자단 발대식 이후 명예기자 30여명은 전주한옥마을 일원에서 한국문화체험에 나선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