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달이 두개 뜨는 홍콩 중추절
상태바
달이 두개 뜨는 홍콩 중추절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9.23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우리처럼 홍콩의 중추절도 코앞이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음력 8월 15일이 홍콩의 중추절이다

홍콩에서는 중추절에 보름달을 닮은 등불을 매달아 분위기를 돋우고 등불과 달을 보면서 소원을 빈다. 그래서 '등불축제(Lantern Festival)로도 불린다.

 

요즈음에는 둥근 등 뿐만 아니라 동물이나 물고기 모양을 본 딴 다채로운 등도 많아졌다. 홍콩에서 중추절을 보낼 때 연등과 함께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월병이다.

우리가 추석에 송편을 먹듯 홍콩사람들은 월병을 먹는다.

 

홍콩에서 중추절 달 구경은 빅토리아 피크에서 많이 행해지는데, 사람들이 들고 나온 연등이 또 다른 장관을 연출한다.

또한 중추절 백미로 구경 할 수 있는 드래곤 댄스는 역병을 물리치기 위해 100년 전에 시작된 행사. 올해는 헐리우드 영화배우 휴 잭맨이 28일 저녁 드래곤 댄스 퍼레이드에 참여할 예정이라 더욱 큰 볼거리를 선사하게 된다.

행사장은 지하철 틴하우(Tin Hau)역에서 내려 A1출구로 나오면 된다.

 

한편 등불축제는 침사추이 광장에서 매일 오후 6시 30분부터 11시까지 진행된다. 9월 27일은 빅토리아파크에서 오후 7시 30분 부터 11시까지, 28일에는 칭이공원에서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이어진다.

관련 웹사이트: http://www.taihangfiredragon.hk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