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산청 동의보감촌 순백 구절초 향연에 빠지다 '
상태바
'산청 동의보감촌 순백 구절초 향연에 빠지다 '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9.2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전국 최대 구절초 군락지인 경남 산청 동의보감촌이 추석을 앞두고 초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구절초 향연이 한창이다.

동의보감촌에서는 이와 더불어 박물관 약초체험, 한방족욕 체험, 기혈 순환체조, 명상 무료 강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동의보감촌 구절초는 백두대간의 마지막 준봉인 왕산과 필봉산 아래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에 약 30만 평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어 향기가 관광지 전역을 진동시킨다.

허준순례길 자락과 약초공원, 산책로에 지어진 정자나 벤치에 기대 가을 바람을 즐기는 모습에선 여유가 느껴진다.

 

순례길 산책로에 들어서면 구절초의 은은한 향기에 절로 기분이 상쾌해 진다. 특히 새벽녘 물안개가 동의보감촌을 포근하게 감싸 안을 때면 더더욱 그러하다.

구절초는 국화과의 다년생 약초로 구절초라는 이름은 5월 단오에는 줄기가 다섯 마디였다가 음력 9월 9일이면 아홉 마디가 된다 해서 붙었다고 한다.

구구절인 이날 따야 약효가 좋다고 한다. 10월까지 한창 피어날 구절초는 버릴 게 없는 가을대표 꽃이요, 약초다.

 

꽃은 아름답고 향기로워 보는 이를 즐겁게 할뿐 아니라 구절초의 따뜻한 기운은 한방에서 보혈강장제로 애용되고, 부인병에 좋고 위를 편하게 하며 염증치료와 두통 냉증에도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