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25 (일)
구례 섬진강어류생태관·여수 해양수산과학관. 14일 임시공휴일 무료
상태바
구례 섬진강어류생태관·여수 해양수산과학관. 14일 임시공휴일 무료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8.1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전남 해양수산과학원은 광복 70주년 기념 14일 임시공휴일에 구례 섬진강어류생태관과 여수 해양수산과학관의 무료관람을 실시한다.

구례군 간전면 양천리 섬진강변에 위치한 섬진강어류생태관과 여수시 돌산읍 무슬목 유원지에 위치한 해양수산과학관은 해양수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 수산과학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산 교육장 역할 수행을 위해 전라남도에서 직접 운영하는 도립 과학관으로, 풍부한  볼거리와 체험장을 갖추고 있다.

▲ 섬진강어류센터

섬진강어류생태관의 천(天)·수(水)·지(地) 전시관에는 줄종개, 섬진강자가사리 등 섬진강 고유종과 천연기념물 남생이, 멸종위기어류(묵납자루 외 4종) 등 총 100여종, 5천여마리의 담수생물을 전시하고 있어 환경보호 및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명실상부 ‘국내최대 민물고기 전문전시관’으로 자리잡고 있다.

해양수산과학관의 주요 볼거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수 관상어 전용수조에 청색쥐돔, 해포리고기, 여우고기, 범돔 등 각양각색의 화려한 남해안 토산 해수 관상어와 거북수조 등이다. 특히 체험수족관에는 물고기와 고둥류를 만저보고 잡아보는 체험활동이 학생과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인기를 받고 있는 곳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 섬진강어류센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