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할인정보 모으고 모아 알뜰휴가 떠나요!
상태바
할인정보 모으고 모아 알뜰휴가 떠나요!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5.08.0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여름휴가도 절정을 맞고 있다. 최성수기를 조금 비켜나 휴가를 떠날 계획이라면 여유 있는 시간만큼 할인 정보도 살뜰하게 챙겨 알뜰 휴가를 즐겨보자.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소비자 지갑을 열기가 쉽지 않은 상황. 이에 여름 성수기 효과를 최대한 연장하려는 여행 업계에선 늦깎이 휴가객들을 위핸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 제주/익스피디아제공

특히 한국인은 타 국가들보다 여행경비를 적게 쓰는 알뜰 여행족이라는 조사 결과도 눈길을 끈다.

최근 VISA카드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행객들의 여행경비는 평균 1,808달러로 글로벌 평균인 2,281달러보다 적을 뿐아니라, 출발 전 카드로 여행비용을 지불하는 비중도 75%로 글로벌 평균(66%)보다 높았다.

이번 기회에 여행 관련 다양한 제휴 혜택과 이벤트를 꼼꼼히 살펴 한국형 알뜰 여행족에 동참해보자.

숙박비 저렴하게 떠나고 싶다면 ... 익스피디아, 국내 57개 호텔 최대 50% 할인
익스피디아가 서울, 부산, 제주, 인천 등 총 57개 국내 호텔 가격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국내 인기 호텔 할인전’을 진행한다.

예약은 8월 31일까지이며 여행 기간은 10월 31일까지다. 뒤늦게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늦깎이 피서객 혹은 일찌감치 가을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에게 유용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국내 지역을 포함하고 있다. 제주는 한림공원에서 약 100여종의 희귀 연꽃과 수생식물을 전시하는 ‘제주 한림공원 연꽃축제’를 9월 15일까지 진행하며 서울에서는 매년 성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10월 3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 신라스테이 제주/익스피디아 제공

인천의 하버 파크 호텔, 인천의 호텔 라트리, 어반플레이스 강남은 50%, 서울의 쎄컨카자는 45%, 호텔 파크우드 인천 에어포트는 40%, 신라스테이 제주는 35%,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신라스테이 역삼, 와 호텔 해운대는 30%, 글래드 호텔 여의도는 25%의 할인이 제공되는 등 다양한 가격대의 호텔을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익스피디아 모바일 앱에서는 모바일 특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할인에 또 할인!’ 인터파크투어 해외호텔 이벤트 실시
인터파크투어는 해외호텔 예약시 우리카드와 KB국민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7%를 청구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카드는 8월 31일까지 KB카드는 8월 16일까지 지원 된다. 여기에 모바일로 예약할 경우 3% 모바일 전용 쿠폰을 사용할 수 있어 최대 1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청구 할인 대상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더라도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인터파크투어는 6~10일 5일간 인터파크투어에서 전세계 주요 지역 호텔을 예약하는 고객 대상으로 결제금액의 최대 7%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할인된 가격으로 투숙할 수 있는 일자는 체크인 날짜 기준으로 8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이 밖에도 인터파크투어는 해외호텔 누적 10박을 하면 평균 1박에 해당되는 금액을 포인트로 되돌려 주는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상시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에서 예약하면 3% 추가 할인부터 이용후기 작성 시 I-Point 1% 추가 적립, 무료 가이드북 증정 등이 마련돼 있다.

제주여행 렌트비 부담↓...웹투어, 제주 렌터카 9,900원 이벤트
웹투어는 자사의 제주 자유여행 브랜드 ‘제주여행만들기’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을 출시함에 따라, 8월 16일부터 31일까지 이용 가능한 제주 렌터카(소형차 기준)를 1일 9,900원에 판매한다.

 

‘제주여행만들기’는 여행객이 항공과 숙박, 렌터카, 입장권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상품을 구성하고, 원스톱으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로, 7개 항공사의 실시간 국내 항공권, 제주 전 지역 숙박(호텔, 콘도, 펜션, 레지던스, 캠핑카), 렌터카, 입장권 원스톱 예약,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안 이 앱을 이용하면 렌터카 10%(항공권 포함 결제시 15%), 입장권 3%, 숙박 1%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여행 경비를 줄일 수 있다.

여행경비 부담 큰 항공권... 매주 수요일 KRT 스페셜데이로 항공권 할인 적용
KRT는 지난 5월 자체 항공권 발권 시스템을 전면 업그레이드해 개별 항공권 구매 고객 편의를 대폭 증대하고, 매주 수요일을 KRT 스페셜데이로 선정해 성인요금에 한해 결제 금액을 할인해주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얼리버드 고객을 위해 아시아나 항공 동계 유럽항공권 구매 고객에게 할인과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쿠폰 및 워커힐 면세점 할인 쿠폰을 함께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또한, 하나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하나카드로 결제 시에만 할인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일본 여행 떠나고 싶다면...일본패스 최대 50%할인
일본 자유여행시 일본 지역 간 이동을 위한 ‘교통 패스’ 및 ‘입장권’은 일본 자유 여행 준비물 중 필수품이다. 이에 TNT투어는 8월 31일까지 ‘일본 패스 최대 50% 할인을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간사이 지역의 다양한 패스가 5%부터 최대 15%까지 할인 판매된다.

간사이 스루패스는 일본 간사이 전 지역을 커버하는 만큼 오사카, 나라, 교토, 고베 관광 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간사이 공항부터 오사카 난바역까지 이동하기 위한 노선이 포함되어 있어 오사카 시내 숙박여행객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패스 중 하나이다.

또한 일본 전국여행이 가능한 JR패스뿐만 아니라 간사이 지방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JR 웨스트 간사이 패스, 큐슈 지역의 JR 큐슈 패스, 홋카이도 여행이 가능한 JR 홋카이도 패스 등 다양한 레일 패스도 현지보다 저렴한 가격에 할인 판매하고 있다.

국내 여행, 기차 티켓 할인받아 떠나요!
코레일이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 ‘내일로 티켓 영-패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내일로 티켓을 최대 50% 할인한다. 내

일로 티켓은 만 28세 이하 국민이 철도자유여행 패스로, 이벤트 기간  56,500원 상당의 5일권은 28,300원에, 62,700원 상당의 7일권은 31,4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이 기간 내일로 티켓을만 28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 계층에게는 내일로 티켓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나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