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무더위 한 방에 날려줄 쿨~한 ‘여름 축제들’
상태바
무더위 한 방에 날려줄 쿨~한 ‘여름 축제들’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5.08.0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주세계무술축제 공연

[투어코리아] 여름 축제 ‘홀릭’…짜릿한 축제 찾아 떠나다!  무더위 한 방에 날려 버리는 쿨~한 ‘여름 축제’.

더위가 기승을 부려 턱턱 숨 막히는 여름,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고 했던가.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 줄 ‘여름 축제’ 매력에 빠져보자.

숲, 강, 바다로 떠난 여름 축제 따라 떠나보자. 물속에 풍덩 빠져 물고기 잡는 스릴도 만끽하고, 숲 속 정기를 듬뿍 받으며 재충전의 여유도 누려보자.

한 여름 폭염에도 열정을 불태우는 무술축제에선 가슴 속까지 짜릿 통쾌함을 선사한다. 일상에서 벗어나 만화 캐릭터 재미에도 푹 빠져보고, 한 여름 음악의 낭만에도 젖어본다.

다채로운 즐거움 가득한 여름 축제 속으로 출발~.

짜릿한 손맛 가득 ‘삼천포항 전어축제’

아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전어의 맛과 재미에 푹 빠져볼 수 있는 ‘사천 시 삼천포항전어축제’가 8월 5일부터 9일까지 닷새간 경남 사천시 삼천포 팔포 매립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잡수시고! 노시고! 주무시고 가이소!’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전어축제에서 는 다채로운 체험 행사와 침샘 자극하는 전어 요리들이 가득해, 여행객들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 전어구이

특히 맨손전어잡기 행사는 짜릿한 손맛을 선사해 인기 만점. 또 ‘전어 맞추기’에 서는 전어 1kg 무게를 맞춰 떠보는 체험을 해볼 수 있어 재미를 더해주고, ‘전어 맛있게 빨리 먹기 대회’는 참가자는 물론 구경꾼 모두에게 큰 웃음을 선사한다.

전어 축제의 가장 큰 재미는 뭐니 해도 역시 다양한 전어 요리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는 것. 씹을수록 고소한 신선한 전어회, 새콤하고 시원한 전어무침, 구수 한 냄새로 침샘을 자극하는 전어구이 등 전어 요리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또 깜짝 경매가 마련돼 전어는 물론 사천시 특산품을 50%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 무료 시식회를 비롯해 전어 OX퀴즈대회, 전어축제 길놀이, 초청가수 축하공연, 소리누리 공연, 불꽃놀이, 어류 사진 전시, 박재삼 시인의 시·서 전시 등 축제 분위기를 띄우는 다채로운 공연행사도 풍성하게 펼쳐진다.

● 축제기간 2015.08.05.~08.09

● 축제장소 경남 사천시 삼천포 팔포매립지 일원

● 문의 033-370-2542

● 홈페이지 www.3004palpo.co.kr

박진감 가득 ‘세계 무술’ 세계로의 초대

국내유일의 유네스코 공식 후원 축제인 ‘충주세계무술축제’가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을 주제로 8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충북 충주 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다.

▲ 충주국제무술축제

세계 각국 전통 무술을 만날 수 있는 ‘충주세계무술축제’에는 아시아, 유럽, 남미 등 39개국 55개 무술단체가 참여, 각국의 전통무술 시연 및 공연을 펼쳐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은 8월 27~29일 3일간 열리는 ‘2015 국제무예연무대회’로, 전 세계 무예인들이 수준 높은 연무경쟁을 펼치며 박진감 넘치는 짜릿한 볼거리로 참가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연무대회는 총 4개 부문 6종목(맨손 1인/2인, 무기 1 인/2인, 트리킹, 단체연무)으로 구분되며, 무예 계파 및 종목에 상관없이 모든 무술 인들이 참여할 수 있다.

▲ 충주국제무술축제

국제무예연무대회 외에도 택견 한마당, 세계 택견 대회, 태권도 고수회 대회, K1 등 다양한 무술의 세계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 종목 외에도 전 세계적으로 젊은 층에게 유행하고 있는 ‘트리킹’ 종목이 신설돼 한층 무대가 화려해진다.

트리킹은 무술의 발차기와 기계체조의 플립(공중돌기)과 트위스트(비틀기), 브레이크 댄스(비보이)의 춤동작과 스타일 등이 결합된 퍼포먼스다.

또한 충주 남한강초등학교 취타대, 여성 댄스그룹 SWICH(스위치), 쇼마칭팀 ‘렛츠쇼’ 등 다양한 공연이 함께 펼쳐져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즐비하다.

결선이 치러지는 29일은 포토 존 행사를 통해 응모권을 받은 사람들에게 ‘1등을 맞춰라’ 이 벤트를 갖고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 관람객들의 흥미를 더욱 끌어 올린 다. 이외에도 무술체험, 무술 그림 공모전, 돌미로원 퀴즈, 바닥분수 물놀이 등 다양 한 체험, 참여 행사가 마련된다.

개막식 주제 공연 ‘웅의 노래’를 비롯해, 어린이 창작극장 ‘아리공주와 꼬꼬왕자의 사과원정대’, 세 계 민속공연, 서울팝스오케스트라, 폐막 공연 등 다 양한 공연이 펼쳐져 축제의 흥겨움을 더해준다.

● 축제기간 2015. 08. 22~08. 30

● 축제장소 충북 충주 세계무술공원 일원

● 문의 043-850-6720

● 홈페이지 www.martialarts.or.kr

별빛 낭만 선율 ‘서울랜드 한여름 밤 뮤직 페스티벌’

‘한여름 밤의 뮤직페스티벌’이 7월 25일부터 8월 23일까지 약 한 달간 서울랜드에서 펼쳐져 무더위에 지친 나들이객들의 심신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야외 공연장 너머 로 시원하게 펼쳐진 호수는 강렬하고 청량한 보컬과 어우러져 여름밤의 낭만을 더 해준다.

▲ 서울랜드 한여름 밤 뮤직 페스티벌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대표 프로그램은 ‘서울랜드 뮤직 서바이벌’. 신예 뮤지션 들이 경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무대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총 16팀의 뮤지션이 8월 22일까지 서울랜드 베니스무대에서 오후 7시에 치 열한 경연을 펼친다.

▲ 서울랜드 한여름 밤 뮤직 페스티벌

탁 트인 야외무대와 여름 밤공기를 가르는 시원한 보컬은 열대야를 단번에 식혀줄 것이다. 모든 경연에서는 관람객들이 판정단이 우승팀을 선정 한다. 23일에는 우승팀과 준 우승팀의 합동 공연이 펼쳐져, 승패 부담 없이 즐겁고 신나게 즐길 수 있다.

또 인기 가수들의 신나는 공연으로 열대야를 한 방에 날리는 ‘한여름 밤의 뮤직페스티벌’도 8월 1일과 2일 오후 7시부터 초대형 야외극장인 삼천리대극장에서 펼쳐진다.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 한 야간공연 ‘애니멀 킹덤’ 도 세계의 광장 지구별무대에서 1일 1회 공연된다.

▲ 서울랜드 한여름 밤 뮤직 페스티벌

정을 배경으로 로봇동물과 정 동물간 갈등과 화합의 내용을 담은 공연으로, 사자, 기린, 얼룩말, 코뿔소, 원숭이 등 특수 제작된 10여 가지의 동물의상 이 생동감을 더한다. 극 중간에는 10m 상공에서 아찔한 공중 아크로바틱이 펼쳐지고 불꽃 퍼포먼스와 마술쇼가 이어져 관객들의 탄성이 쏟아진다.

공연 마지막에는 불꽃놀이가 펼쳐져 한여름 밤의 화려함 과 시원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 축제기간 2015. 07. 25~08. 23

● 축제장소 경기도 과천 서울랜드

● 문의 02-509-6000

● 홈페이지 www.seoulland.co.kr

초록 세상, 여름 대축제 즐기러 수목원으로!

여름 방학을 맞아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은 ‘여름 대축제’를 ‘여 름엔 초록’을 주제로 8월 31일까지 열고, 다채로운 여름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 아침고요수목원 계곡

이번 행사는 여름엔 초록숲길, 여름엔 초록 계곡, 여름엔 무궁화 아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여름엔 초록 숲길’은 전문 정원 해설가와 함께 아침고요의 숨겨진 숲길을 걷는 체험행사로, 평소 개방되지 않았던 축령산 숲길을 걸으며, 쉽게 보지 못 했던 식물들에 대해 보다 깊이 있게 알아갈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소나무와 잣나무로 둘러싸여 있는 초록 숲길을 걸으며 가슴 속까지 청량감을 맛봐보자. 또 ‘여름엔 초록 계곡’은 계곡에서 즐기는 이색 여름 행사로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바위 틈 사이사이에 숨어있는 다슬기를 줍고, 황 금 다슬기를 찾는 재미는 만끽할 수 있다.

다슬기 줍기 체험은 평일 오후 2시부터 60분간 아침고요수목원 내 ‘J의 오두막정원’ 앞 계곡에 서 운되며, 다슬기는 1인당 최대 200마리까지 줍기가 가능하다.

▲ 아침고요수 목원 숲해설과와 함께하는 숲체험

황금다슬기를 찾은 참가자에게는 별도의 부상이 주어진다. 단, 초록 숲길 걷기와 다슬기 줍기 체험은 자연과 숲 보존을 위해 참 여자를 하루 최대 10명으로 제한된다.

참가는 온라인 사전 예약과 당 일 현장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100여 품종의 무궁화동산을 조성, 무궁화에 대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무궁 화 전시회’도 열린다. 분재정원에 마련된 무궁화 전시장에는 배달계, 단심계, 아사달계 등 다양한 무궁화의 모양과 화색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나라꽃이 된 유래’, ‘재미있는 품종 이름’ 에 대한 이야기 등이 안내돼 있어 무궁화를 한층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다.

● 축제기간 2015.07.27.~08.31

● 축제장소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 문의 1544-6703

● 홈페이지 www.morningcalm.co.kr

전 세계 만화를 한자리서 즐긴다! ‘부천국제만화축제’

만화와 관련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부천국제만화축제가 8월 12~16일 5일간 경기도 부천한국만 화박물관, 상문화단지, 부천시 일 대에서 열린다.

▲ 부천국제만화축제

만화의 열기로 부천을 뜨겁게 달 굴 이번 번 축제의 슬로건은 ‘만화! 70+30’. 광복 70주년을 맞아 지난 70년의 전쟁과 같은 삶을 만화가 어떻게 조명했고, 앞으로 30년의 삶 에서 만화가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를 조망한다.

‘70’ 부분은 기획전시 ‘만화의 울림, 전쟁과 가족’을 통해, ‘30’ 부분은 주제전시 ‘Between Utopia and Dystopia’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드로잉쇼의 황제 김정기 작가는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서 사상 처음으로 만화전시를 가진 벨기에 만화가 베르나르 이슬레르 작가와 멋진 개막식 라이브 드로잉 쇼를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는다.

▲ 부천국제만화축제

특히 이번 만화축제에서는 만화가와 만화 팬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의 기회도 더욱 확대돼, 만화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인천상륙 작전>으로 부천만화대상을 수상한 윤태호 작가, 인기 웹툰 <냄새를 보는 소녀>의 만취 작가의 사인회는 물론, 허만, 이현세, 장태산 같은 중견 작가들도 만날 수 있다.

올해 축제는 웹툰 콘텐츠를 반해 차별화를 꾀한 점도 눈에 띈다. 웹 툰에 관심이 있는 관람객들을 위해 웹툰 플랫폼 마켓관, 웹툰 컨퍼런스, 웹툰 파티, 웹툰 전시 등이 구석구석에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관람객들의 흥미를 끌어당긴다.

● 축제기간 2015.08.12.~08.16

● 축제장소 경기도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상문화단지, 부천시 일대

● 문의 032-310-3075

● 홈페이지 www.bicof.com

갯골의 바람 그대로 ‘시흥갯골축제’

2015 경기도 10대 축제로 선정된 ‘제10회 시흥갯골축제’가 ‘갯골의 바람 그대로의 사랑’ 을 주제로 8월 28~30일 경기도 시흥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다.

▲ 시흥갯골축제 염전 수차돌리기체험

매력적인 자연 생태와 함께하는 축제인 만큼 ‘자연 속 31가지 생태놀이’를 콘셉트로 자 연에서 놀며 체험하고 배우는 생태놀이축제로 펼쳐진다.

‘에코(Eco)에서 놀다(Play)’의 켄셉트에 맞춰 ‘생태 배움-체험과 배움이 있는 축제(12개 프로그램)’, ‘생태휴식-여유와 휴식이 있는 축제(9개 프로그램)’, ‘생태유희-재미난 화동이 있는 축제(10개 프로그램)’ 등 3개의 테마로 나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축제의 인기 프로그램은 ‘소금체험’, 옛 염전 터에서 직접 소금을 만들어 볼 수 있어 아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 갯골축제 소금만들기 체험

또 축제를 즐기다 발이 아프면 소금 웰빙 찜질 코너에 들어 가 잠시 쉬어가도 좋다. 갯골의 생태와 역사를 해설사와 함께 탐방하는 ‘갯골탐방’, 나무, 갈대, 풀 등 습지의 자연물을 가지고 놀 수 있는 ‘생태놀이터’, 갯골의 갈대를 직접 만져보고 다양한 공작물을 만드는 갈대체험 등 체험거리도 가득하다.

밤엔 무드 조명 아래 갯골의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갯골달빛체험’ 여행을 즐길 수도 있다. 어쿠스틱 음악제, 갯골 갈대조명아트, 갯골 예술난장, 갯골 환경화제, 갯골 환경연극제, 갯골 마켓, 갯골 버스킹, 갯골 독서마을, 갯골 음악쉼터 등의 프로그램에서 자연에서의 여유를 만끽하며 편안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갯골 버스킹이 함께하는 패리런’은 가족이 참 여하는 걷기대회로, 걷는 중간 중간 아티스트들의 버스킹이 진행돼 자연과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재미를 더해준다.

폐막행사 ‘햇빛 음악제와 함께하는 주민 퍼레이드 및 물총놀이’에서는 갯골 생명의 근원인 물을 테마로 시민들이 참여하는 퍼포먼스로 펼쳐져 신나는 한 때를 선사한다.

● 축제기간 2015.08.28.~08.30

● 축제장소 경기도 시흥시 시흥갯골생태공원

● 문의 031-310-6746~7

● 홈페이지 http://sgfestival.com/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