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서울 명소 자전거로 돌아봐요! ‘자전거대행진’ 7일 열려
상태바
서울 명소 자전거로 돌아봐요! ‘자전거대행진’ 7일 열려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5.06.0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화문광장~상암 월드컵공원(21㎞) 구간 7개 한강다리와 서울 명소 누벼

[투어코리아] 7개 한강다리와 서울 대표 명소를 두 바퀴로 누비는 ‘하이서울 자전거대행진’이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서는 행복한 자전거’를 주제로 오는 7일 열린다. 

서울시는 7일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광화문 광장~상암동 월드컵공원(21km)을 잇는 ‘2015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 개최로 행사 구간의 교통이 일부 통제된다고 밝혔다. 

이날은 사전에 선착순으로 접수한 시민 5,000명이 자전거를 타고 광화문에서 출발해 강변북로를 통해 월드컵공원까지 주행한다.

이번 자전거 대행진은 광화문광장을 출발해 서울역, 한강대교 북단을 지나 강변북로를 통해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 도착하는 총 21km의 코스로 운영된다. 세종대로(광화문광장~한강대교)와 강변북로의 7개 한강다리 아래를 지나는 코스로, 서울의 대표적인 거리와 한강의 아름다운 분위기를 바람과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이번 행사 참여자의 안전을 위해 서울 도심과 강변북로를 통과하는 일부 구간의 교통이 단계별로 통제된다. 교통이 통제되는 구간은 자전거대행진 출발지인 광화문광장과 세종로사거리, 서울역, 용산역, 한강대교북단, 강변북로 일산방향, 가양대교북단, 구룡사거리, DMC입구 교차로, 월드컵공원 구간으로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단계별로 진행 방향쪽으로 편도 통제가 이루어진다.

자전거 행렬이 출발한 후에도 ‘광화문 차 없는 거리’ 및 나눔장터 운영으로 오전 6시부터 18시까지 광화문삼거리 → 세종로 사거리 방향은 지속적으로 차량통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