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강남 마이스 관광특구‘C-Festival 2015’ 30일 개막
상태바
강남 마이스 관광특구‘C-Festival 2015’ 30일 개막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5.04.2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동 무역센터 일원서 다음달 10일까지 K-pop스타 게릴라콘서트 등 이벤트 다채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서울 강남 마이스 관광특구, 즉 무역센터 일원에서 오는 30일 ‘C-Festival 2015’가 개막돼 다음달 10일까지 열기를 이어간다.

'C-Festiva'l은 문화(Culture), 콘텐츠(Contents), 전시(Convention), 융합(Convergence), 창의력(Creative) 등 의미를 담은 문화, 예술, 기술이 아우러진 신개념 글로벌 창조문화 개념으로 오는 30일 오전 11시 코엑스 동측 앞 광장에서 시작을 알린다.

강남구는 이번 ‘C-Festival’을 계기로 ‘강남 마이스 관광특구’인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를 한류 중심의 비즈니스·문화·관광·쇼핑·전시·컨벤션 등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관광거점 도시와 한국판 ‘에든버러 축제’로 만들어 간다는 구상이다.

이번  C-Festival에서는  우리의 아리랑과 비보이, 태권도, 한국 무용이 어우러진 공연 ‘아리랑 파티’로  화려한 오프닝 개막식을 갖고 11일간 각종 전시 컨벤션, 문화공연, 예술전시, K-pop스타 게릴라콘서트, 실내외 다양한 이벤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적인 문화공연으론 ▲ 한류스타 게릴라콘서트 ▲ 토크&동요 콘서트, 연극 ▲ 거리공연 등이며, 무역센터 전역에서는 ▲ 야외영화상영 ▲ 수제맥주축제 ▲ 미디어 파사드 아트쇼 ▲ 캐릭터 퍼레이드 등 관람객 위주의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시 컨벤션으로는 ▲ 아시아의 문화트렌드를 교류하는 아시아 매니아(Asia Mania) ▲ 아트마케팅의 대표기업과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미래 크리에이티브 유(Creative U) ▲ IT강국의 첨단 문화예술산업의 노하우를 소개하는 컬쳐 테크 페어(Culture-Tech Fair)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30일부터 4일간 코엑스 1층 A홀 ‘아시아매니아(Asia Mania)’에는 강남 관광의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강남관’이 운영돼 강남구의 관광자원을 홍보한다.

이어 카라 · 레인보우 등 대표적인 한류스타 연예기획사인 ‘DSP 미디어’와 일본을 주 무대로 한류열풍을 이끌고 있는 초신성의 소속사인 ‘마루기획’ 은 스타 소품전시, 포토존 등을 맡아 방문자들의 흥미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성형·한방·피부 등 대한민국 의료관광 1번지 자부심을 갖고 있는 강남구의 대표적인 의료기관들이 참여해 각종 무료 체험, 상담을 진행해 젊은 여성층과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는 오는 2018년까지 외국인 관광객 300만 명 유치와 관광객 지출에 따른 파급효과를 6조 4935억 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에 K-Star ROAD 3차 조성 사업 등 차별화된 관광 인프라 조성과 콘텐츠 개발을 통해 민선 6기 천만 외국인 관광객 시대를 열겠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축제 정보는 C-Festival 2015 홈페이지(www.c-festival.com) 또는 관광진흥과(☎ 3423-5535)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