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지구의 날, 한강공원 걸으며 지구환경 지켜요!
상태바
지구의 날, 한강공원 걸으며 지구환경 지켜요!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5.04.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한강공원 걷기 행사 개최... 한강정화 활동 전개

[투어코리아] 따사로운 햇살이 가득한 봄날, 가족·친구와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지구의 날(매년 4.22일)’을 기념해 오는 25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한강 걷기 행사’에 참여해보자. 

이번 행사는 서울 시민들이 직접 한강공원을 걸으며 정화 활동을 펼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서울의 가장 소중한 생태환경인 한강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것으로, 한강 정화활동을 연계해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자원봉사활동시간을 인정한다. 

걷기 행사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여의도한강공원과 여의도 샛강생태공원 걷기는 초입, 중급, 고급 등 난이도별 3가지 길로 구성된다.

걷기 입문자를 위한 초급코스인 공원길은 여의나루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천상의 계단에서 시작해 도심테라스를 둘러 계절광장과 이벤트 플라자 등 공원의 중심부를 거쳐 물빛광장까지 이어진다. 약 60분 정도 소요된다.

난이도 중급인 수변길은 한강을 가장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도록 여의도한강공원 동측의 파라다이스부터 서측의 여의도 요트나루를 돌아 물빛광장까지 다시 돌아오는 경로로 총80분 정도 소요된다.    

난이도 고급인 생태길은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의 문화의 다리에서 시작하며 봄을 맞아 생동하는 생태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생태 해설까지 누릴 수 있다. 샛강생태공원의 중심부에서 동쪽으로 진행 여의도한강공원을 통과하는 총100분의 일정으로 구성된다.   

참가신청은 17일부터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과 청소년자원봉사(dovol.youth.go.kr)  누리집에서 예약접수하면 된다. 세 가지길 중 본인의 역량에 맞는 길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걷기 행사 집결지인 물빛광장에서는 ‘한강지킴이 연합봉사’ 행사를  25일 오전 11시부터 진행한다. 환경에 관한 문제의식과 해결해나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을 체험을 통해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천연염색, 손수건 사용 캠페인, 흙 공 만들기, 정크아트, 분리수거 캠페인 등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물 부족 국가의 고통 받는 어린이들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 한강 지키기 캠페인, 전래놀이까지 한강공원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 부스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지구의 날은 미국 위스콘신 주의 게이로드 넬슨 상원의원이 환경문제에 관한 범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1970년 4월 22일 처음 '지구의 날'로 선언했으며, 그 이후 전 세계로 전파돼 환경운동으로 발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