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9:58 (월)
걷기대회로 봄기운 느끼세요!
상태바
걷기대회로 봄기운 느끼세요!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5.04.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전국 곳곳에서 걷기대회가 연이어 열린다. 상큼한 봄내음에 취해 봄 길을 걸어보자.

담양, ‘제3회 메타세쿼이아 길 달팽이 걷기대회’ 개최
담양군과 자연과 힐링(대표 최영규)은 새싹이 돋아나는 봄의 기운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제3회 메타세쿼이아 달팽이 걷기대회’를 오는 18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이번 걷기대회는 메타세쿼이아의 새순이 돋아나는 시기로 활기찬 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걷기대회 명예대회장인 공영휴 담양교육장과 함께 ‘체력은 국력!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사랑과 희망 나눔’을 주제로 열린다.

이에, 전라남도 최초 산림문화자산 지정과 함께 숲속의 전남 모델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인 메타세쿼이아 길과 관방제림을 왕복 6km 걷는 코스를 통해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주무대인 추성경기장에서는 식전행사로 우리춤과 에어로빅 시연이 마련돼 있으며, 부대행사로 사랑의 엽서쓰기와 미스코리아와 포토존 촬영 등 다양한 재미와 즐거움도 준비돼 있다.

한편, 메타세쿼이아 달팽이 걷기대회는 올해 4월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총 3회 개최될 예정이다.

인천공항 마라톤대회’ 5월 16일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15 인천공항 마라톤대회’를 오는 5월 16일 개최한다.

인천공항공사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체육회와 인천광역시육상연맹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공항과 바다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코스가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대회코스는 5km, 10km, 하프코스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을 위해 기념품과 완주 메달이 준비돼 있으며, 추첨을 통해 TV, 태블릿PC, 여행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기록이 우수한 참가자에 대한 개인별 시상과 더불어, 각 코스별 단체 참가자 중 최고성적 5인의 평균 기록이 우수한 단체에는 단체상이 주어진다. 또한, 최다 참가 단체상, 최고령・최연소 참가자 상, 베스트 포토제닉 상 등의 특별시상도 진행된다.

참가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www.airportmarathon.com)에서 할 수 있으며, 인천공항 종사자의 경우 인천공항공사에서 기관별로 단체 접수를 받는다.

마라톤과 병행하여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 푸드존, 축하공연 등 각종 부대프로그램도 운영돼 축제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