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함양 주요관광지 ‘시티투어’로 한번에 돌아보세요!
상태바
함양 주요관광지 ‘시티투어’로 한번에 돌아보세요!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5.04.0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 5월부터 ‘시티투어’ 운영

[투어코리아] 함양군은 오는 5월부터 대중교통을 이용해 함양을 찾은 관광객이 관광과 체험을 겸해 주요 관광지를 1일 코스로 돌아볼 수 있는 ‘시티투어’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대중교통을 이용한 관광객이 늘고, 함양의 주요관광지가 원거리에 분산돼있어 어렵사리 함양을 찾은 관광객이 단 하루 만에 관광효과를 보기 어렵다는 여론에 따라 1,500여만 원의 예산을 들여 마련한 것이다.

▲ 용추폭포의 봄

특히 이번 ‘시티투어’는 문화관광해설사를 동행해 군이 직접 운영할 예정이어서 외부관광객뿐 아니라 교육적 효과를 기대하는 학생단체관람에도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시티투어’는 관광객이 많이 찾아올 축제기간과 추석연휴기간을 제외한 오는 5~10월 6개월간 매월 2·4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1회 탑승인원은 20~40명 선이다.

투어는 상림·학사루·지리산가는길·칠선계곡·벽송사·용유담·남계서원·용추계곡·농월정·와인두레마을 등의 주요관광지 중 10여 곳을 순회하는 1~2개 코스로 짜일 예정인데, 계절 따라 조정도 가능해 체험을 원하는 이는 와인이나 압화 떡메치기 같은 곳을 선택할 수도 있다.

▲ 칠선계곡

이용요금은 식비와 체험비 포함 2만원 선이 될 예정이며, 참가자에게는 이벤트퀴즈를 통해 지역특산품도 주어진다.

군관계자는 “시티투어가 운영될 5~10월은 아름다운 함양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시기이므로 많은 관광객이 함양을 찾아 뜻깊은 추억을 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