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봄꽃나들이, 쾌적·산뜻·가볍게 걷자!
상태바
봄꽃나들이, 쾌적·산뜻·가볍게 걷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03.1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시즌 겨냥 워킹화 출시 봇물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걷기 좋은 ‘봄’을 맞아 아웃도어 업체들이 봄 상춘객들을 겨냥해 워킹화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올 봄 시즌의 아웃도어슈즈 신상품들은 경량성은 기본이고, 고어텍스 소재 사용으로 방수기능과 통기성을 추가해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함을 강조한 제품들이 많은 것이 특징. 지난해 활용 목적과 스타일에 따른 기능성을 소비자에게 어필했다면 올해는 전방향 방수, 투습 기술을 더해 쾌적함까지 극대화하고 있다.


아이더, 쾌적함 뛰어난 리히마키 시리즈 하이킹화 출시
아이더는 상, 하, 좌, 우 전방향 방수와 투습 기능을 구현, 어떠한 환경과 날씨에도 처음 신은 듯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리히마키 시리즈’ 하이킹화를 출시했다. 리히마키 시리즈 하이킹화는 신발 밑창을 개방 구조로 설계해 발의 열과 습기를 신속하게 외부로 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발바닥에서 발생하는 열과 습기가 발 바닥에 부착된 ‘스페이서’와 창 측면에 위치한 ‘윈도우 스페이스’를 통해 빠르고 효과적으로 배출된다. 통풍에 특화한 개방 구조로 제작했지만 신발 전체에 고어텍스 막을 입혀 외부의 물은 신발 안으로 스며들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봄, 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통풍이 좋은 메쉬 소재 비중을 확대했으며 무봉제 공법으로 제작해 가벼우면서도 발의 움직임이 편안하다. 보행 시 외부 마찰이 잦은 발가락과 뒤꿈치 부분에 내마모성이 뛰어난 소재를 더했다. 접지력이 우수한 ‘엑스그립(X-GRIP)’을 활용해 미끄러짐을 방지했으며 충격 흡수가 뛰어난 ‘파일론(PHYLON)’ 중창으로 안정적인 워킹이 가능하다. 곡선미가 돋보이는 부드러운 디자인에 스포티한 워킹화 스타일을 가미해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하기 좋다. 발목까지 올라오는 세미미드컷과 발목이 낮은 로우컷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해서 활용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세미미드컷 남성용 색상은 네이비, 여성용 색상은 오렌지다.

리복, 러닝화 ‘Z펌프 퓨전’ 출시

리복이 러닝화 ‘Z펌프 퓨전(ZPump Fusion)’을 출시한다. Z펌프 퓨전의 가장 큰 특징은 신발 바깥쪽 측면에 위치한 펌프(Pump) 버튼을 누르면 신발 갑피 내부에 장착된 공기방에 공기가 주입되며 공기주머니(AIR CHAMBER)가 부풀어 올라 개개인의 발모양에 알맞은 커스텀 핏을 선사한다는 것. 기존 신발끈으로만 조절했던 러닝화의 전형적인 피팅 방식에서 벗어나 펌프 테크놀로지를 통해 개인의 발에 맞출 수 있어 더욱 섬세하고 단단하게 피팅 할 수 있다.

리복은 그간 발 등에 펌프 볼을 위치시켰으나 이번 신제품에서는 바깥쪽 측면에 배치해 러닝 시 발의 움직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설계했다.

뿐만 아니라 경량성과 접지력도 강화했다. 갑피는 하나의 무봉제 조각으로 제작해 경량성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아웃솔은 레이저 커팅을 가미해 러닝 시 발의 움직임에 따른 지면과의 접촉을 부드럽게 해주어 방향 전환과 제동을 도와준다. 리복의 Z펌프 퓨전은 남성용 3가지, 여성용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아디다스 아웃도어, ‘테렉스 부스트’ 등산화 출시
아디다스 아웃도어는 뛰어난 접지력과 에너지 리턴을 통해 빠른 산행을 도와주는 ‘테렉스 부스트(terrex boost™)’ 등산화를 출시했다.

이번 ‘테렉스 부스트™’ 등산화는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엘라스토머(TPU)를 수천개의 작은 캡슐로 제작해 적용한 부스트 폼을 중창 소재로 사용했다. 부스트는 지면으로부터 받은 충격을 흡수하여 에너지로 변환시켜주고 쿠셔닝까지 뛰어나 장시간 산행에도 발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또한 ‘부스트 폼’은 다른 쿠셔닝 소재에 비해 온도 변화에 따른 형태 변화가 거의 없어, 다양한 날씨 환경 속에서도 변함없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테렉스 부스트™’ 등산화 밑창에는 컨티넨탈 타이어 사의 합성 고무를 사용해 젖거나 마른 산악 지형에서도 강한 접지력을 제공한다. 무봉제 웰딩 구조로 자연스럽게 발에 꼭 맞게 감길 뿐만 아니라, 프로-모더레이터(Pro-Moderato) 기술력으로 발의 중심을 견고하게 잡아주어 안정된 산행을 도와준다.


몽벨, 단거리 미드컷 트레킹화 ‘지그’ 출시

몽벨은 항상 새 것처럼 신을 수 있는 단거리 미드컷 트레킹화 ‘지그’를 출시했다. 지그(Zig)는 미국 특수부대 제품에 사용되는 슈퍼패브릭 원단을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좋으며, 쉽게 때가 묻지 않고 스크래치나 불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방·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해 눈 또는 비에도 쾌적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오소라이트(Ortholite)소재 인솔(깔창)을 사용하였으며, 외부 충격을 흡수하는 쿠셔닝 기술을 적용하여 장시간 산행으로 인한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남성용 사이즈인 카키 컬러는 255~285mm, 여성용 사이즈인 머스터드 컬러는 230~255mm로 구성돼 있다.


누오보 썸리쉬 플라워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ABC마트의 레이디스 브랜드 ‘누오보(NUOVO)’는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신제품 썸리쉬 플라워 리미티드에디션을 오는 12일 출시한다.

‘썸리쉬(SOMELISH)’는 사랑스러운 느낌의 러블리(LOVELY) ‘L’라인과 도시적인 감성의 어반(URBAN) ‘U’라인, 트렌디한 감각의 보그(VOGUE) ‘V’라인, 총 세 타입의 L.U.V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썸리쉬 플라워 슈즈는 슈레이스로 포인트를 준 ‘L’라인과 슬립온 형태의 심플한 ‘U’라인 두 가지 버전으로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썸리쉬 플라워 리미티드에디션은 감각적인 꽃무늬 패턴을 활용함으로써 썸리쉬 라인 중에서도 가장 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제품으로, 로맨틱한 화이트데이 선물로는 물론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에도 잘 어울리는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유용하다. 가격은 각각 L라인 제품 65,000원, U라인 제품 59,000원이다.

한편, ABC마트는 오는 13일부터 주말 3일간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스팟이벤트를 실시, 2족을 구매하면 20% 할인해주는 특별한 혜택을 선사할 예정으로, 해당 이벤트를 활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봄 슈즈를 장만할 수 있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