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라이프] 속타는 금연! 이렇게 해보세요.
상태바
[라이프] 속타는 금연! 이렇게 해보세요.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5.01.1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카드 직원들 금연캠페인, 신한카드제공


[투어코리아= 이태형 기자] 새해들어 담뱃값이 크게 인상되면서, 애연가들의 금연 의지가 부쩍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새해에 철썩같이 금연을 다짐하고도‘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를 허다하게 봐왔다.


금연이 어려운 이유로 니코틴의 중독성을 꼽는다. 담배에 포함되어 있는 니코틴의 중독성은 마약(코카인, 헤로인)보다 강하다고 하나, 흡연자 스스로가 그 중독성에 겁을 먹고 포기하기 때문에 금연이 더 어려운 것이다.

▲ 산성전자 금연 캠페인 .삼성전자 제공

□ 금연에 성공하기 위해 나의 니코틴 중독 정도를 체크해 보자.


▲ 강릉시 건강즌진과 자료


▲ 자미한의원 제공

□ 금연 이렇게 잡아라!


○ 첫째, 단번에 끝내자= 금연은 서서히 줄이는 것보다 단번에 끝내는 것이 좋다.또 너무 어려워하지 말고, 가벼운 마음으로 완전히 끊어보면 의외로 어렵지 않을 수 있다.


○ 둘째, 담배 없는 환경을 만들자= 담배를 완전히 잊기 위해서는 먼저 내 주변에서 담배의 흔적을 모두 없애고, 담배를 잊을 수 있는 다른 활동을 준비하여 바쁘게 살아보자. 담배를 대신할 활동으로는 금연과 함께 새해 작심삼일의 단골인 운동을 추천한다.


○ 셋째, 금연도우미를 찾자= 비흡연자, 자신에게 가장 의미 있는 사람,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사람 중 금연을 적극 도와주고 응원해줄 도우미를 찾아 도움을 받자. 주위 사람들에게 금연을 공표하고, 금연성공을 위한 상품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혼자만의 금연이 어렵다면 금연상담을 받거나 약물을 함께 쓰는 것도 좋다.혼자서 고군분투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자.

▲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제공


< 금연지원서비스 >


○ 대면상담을 원한다면 보건소 금연클리닉= 먼저가까운 보건소의 금연클리닉을 방문하면 전문 상담사의 도움과 나에게 맞는 니코틴보조제는 물론 성공 기념품까지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 전화상담을 원한다면금연상담 전화를 이용=보건소 방문이 어렵다면 국립암센터에서 운영하는 금연상담 전화(☎1544-9030)를 이용해 보자. 회원으로 등록하면 6개월~1년 동안 전문가와 1대 1 상담을 하며 자신에게 필요한 맞춤형 도움말을 얻을 수 있다.


온라인 도우미 금연길라잡이=대한민국 대표 금연포털 금연길라잡이(www.nosmokeguide.or.kr는 다양한 금연 정보와 함께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금연프로그램을 제공한다.금연을 성공한 사람들의 금연지지와 성공사례는 팁으로 얻을 수 있다.


AI 재확산 막아라!..전국 가금류 '일시이동 중지’

강화군, 체류형 관광지 정착 주력키로

여수시,크루즈 관광안내센터 7월 완공

국토부, 아시아나항공 객실승무원 불법비행 조사 나서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