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염태영 수원시장, “안전·건강·따뜻한 도시 만들겠다!”
상태바
염태영 수원시장, “안전·건강·따뜻한 도시 만들겠다!”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1.0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수원 시민과 함께 열린 대화 진행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염태영 수원시장은 6일 을미년 새해 수원시민과의 열린 대화에서 “올해 수원시는 안전한 도시 건강한 도시 따뜻한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첫 번째 열린 대화를 영통구청에서 진행한 염 시장은 시정설명과 함께 주민 건의사항을 들으며 현장대화를 진행했다.

이날 염 시장은 “알짜일자리확대, 동·서가 잘사는 수원실현, 지속가능 교통체계 구축, 복지실현, 고품격 교육문화, 수원형 시민자치 등을 이뤄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염 시장은 “시민 모두가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안전사각지대에 CCTV를 확대 설치하고, 여성안심사업 추진, 방범서비스확대, 초등 3학년 생존수영 강습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강력범죄 예방 주민간담회 개최, 365특별방범기동순찰대 운영 등 범죄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일자리 박람회 개최, 전국최초 수원형 창업성공 지원시스템 운영 등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고용률 1등 도시를 만들고 민선6기에 16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고용노동부 주관 노사민정 평가에서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노사화합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수원분당선에 이어 2016년 신분당선, 수인선 개통, 2017년 수원도시철도 1호선, 2019년 신분당선 2단계, 2020년에 신수원선 개통으로 격자형 도시철도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며 수원역 환승센터, 성균관대 복합역사 건립, 수원형 차없는 거리 조성 등 안전하고 편리한 사람 중심의 교통체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500인 원탁토론을 통한 시민 의견수렴, 롯데몰 개점시기 논의를 위한 도시계획시민계획단 운영 등 수원시의 중요 정책에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수원시민계획단, 주민참여예산제 등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폭넓게 경청하는 열린 시정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정설명에 이어 염 시장은 주민의견과 민원사항을 청취하고, 자리를 함께한 각 부서장들이 현장에서 답변이 가능한 부분은 즉답을 했으며 시일이 걸리는 사안에 대해서는 결과를 개별 통보 해줄 것을 약속했다.


이번 열린대화는 오는 8일 권선구, 9일 장안구, 12일 팔달구에서 각각 열리며 인터넷(livetv.suwon.go.kr)을 통해 생중계된다.



☞ 산천어 축제와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


☞‘페루 칸델라리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 "자~떠나자 얼음 낚시하러!"

논산 강경발효젓갈축제,문화관광 최우수 축제 '영광'


"구천동+반디랜드+태권도원 묶어 관광벨트 구축하겠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