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14 (금)
서산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 경제적 파급효과 76억원
상태바
서산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 경제적 파급효과 76억원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12.0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방문 영향...방문객 전년보다 11.1%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지난 10월 열린 제13회 서산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76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됐다. 방문객 1인당 평균 지출 비용은 2만 5332원으로 나타났다.


서산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추진위원회는 2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축제 평가 보고회를 열고 이런 내용의 평가결과를 밝혔다. 평가결과는 공주대학교 유기준 교수와 건양대 지진호 교수가 축제 방문객 및 전문가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했다.


프란치스코 교황 방문의 영향으로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이 30여만 명으로 지난해보다 11.1% 증가했다.


행사내용, 기념품, 음식 등 6개 항목에 대한 방문객의 전체적인 만족도는 7점 만점에 5.48점으로 나타났다.


축제 내용 중 방문객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분야는 태종대왕 강무, 여인 주제마당 등의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이었다.


유기준 교수는 “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는 방문객 수, 지역경제 파급효과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흥미성에서도 합격점을 줄 만하다.”며 “다양한 연령층과 외국인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충해야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축제 발전 방향으로는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체류관광 개발, 주제성에 맞는 셔틀버스 운영, 야간 프로그램 강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음식 개발 등이 제시됐다.


이완섭 시장은 “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는 최근 세계축제협회가 주최한 ‘피너클 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축제로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해미읍성과 해미순교지의 세계문화유산 등록을 통해 해미읍성 일원을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시대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사적 제116호 해미읍성 일원에서 매년 펼쳐지는 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의 유망축제로 선정됐다.


☞日고치현, 한국 골프관광객 유치 '두 팔 걷어'


☞日홍법대사 따라가는 고치현 순례길


☞지친 당신을 위한 연말 힐링 여행지


☞ 日리쓰린공원,단풍 절정..가을정취 '흠뻑'


겨울 밤 ‘낭만’을 즐겨라~ 밤이 아름다운 도시로 ‘나이트투어’!


특별한 연말연시 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