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가평 북한강변에 12홀 규모 ‘가평파크골프장’ 개장
상태바
가평 북한강변에 12홀 규모 ‘가평파크골프장’ 개장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4.11.1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가평군이 가평읍 달전리 북한강변에 12홀 규모의 가평파크골프장을 개장했다.


맑은 물이 흐르는 북한강변에 들어선 12홀 코스(총길이 930m, 총면적 1만3천871㎡)의 이 골프장은 숏 홀 6개, 미들홀 4개, 롱홀 2개를 갖추고 있다.

이 골프장은 도심지와 근접한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편리하고 북한강과 잘 어우러져 멋진 경치를 자랑한다. 뿐 만 아니라 하천 공간 활용도를 높여 생활체육 다변화를 꾀함으로서 여가욕구를 충족시키고 하천관리에 효율성은 물론 환경 친화적인 시설로 꾸몄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파크골프는 파크(park)와 골프(golf)의 합성어로 일반 골프 게임으로 진행되며 86cm 이하 길이의 파크용 클럽 1개와 일반 골프공보다 크고 부드러운 플라스틱 공을 사용해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다. 특히 파크골프는 단순하게 걷기운동보다는 걸으면서 생각하는 운동으로 어르신들의 육체적인 건강뿐아니라 정신건강까지 좋아져 실버레포츠로 인기는 물론 가족스포츠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추세다.


한편 13일 개장식에는 김성기 가평군수는 ″새롭게 문을 연 가평파크골프장은 건강한 노후생활 및 생활체육종목 확산과 계층 간의 연대감을 형성해 즐겁고 활기찬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건전한 여가 기회제공과 건강증진을 위해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충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장식에서는 김성기군수, 도·군의원, 가평군 그라운드 골프연합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해 개장을 축하하고 경기 진행해 파크골프 확산을 이룰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단 3일 위해 만든 자항기르 마할 등 보석 같은 유적지 가득


에어아시아 제스트,인천~ 세부 노선이 8만원 대


수원시 장안지구 ‘한옥타운’ 조성... 화성 관광 매력 추가


☞ 찬바람 불면 입맛 당기는 과메기와 굴!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