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부산, ‘용호만 유람선’ 10일 취항...해양관광 거점 육성
상태바
부산, ‘용호만 유람선’ 10일 취항...해양관광 거점 육성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11.0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호만 부두에서 유람선 취항식 개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부산시가 해양관광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용호만 유람선’을 오는 10일 취항한다.


부산시는 오는 10일 오전 11시 용호만 유람선 부두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장, 지역국회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호만 유람선 취항식’을 개최한다.


부산시는 고급유람선 3척을 동시 운항, 부산의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장·단거리 코스를 개발, 매일 5회의 정기운항을 통해 기존의 유람선과 차별화 되는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운항코스는 용호만 유람선 부두를 모항으로 주간에는 광안대교, 누리마루, 이기대를 거쳐 용호만으로 돌아오는 약 1시간 코스를 3항차 운행한다. 야간에는 광안대교, 누리마루, 해운대, 오륙도, 이기대를 거쳐 용호만으로 돌아오는 약 1시간 20분 코스를 2항차 운항할 예정이다.


해양관광 거점 육성을 위해 부산시는 지난해 11월 유람선 운항 사업자로 ㈜삼주를 선정했으며, 해당 업체는 100인승급 고급유람선 3척을 건조했다. 이번 취항식을 시작으로 용호만 부두를 모항으로 한 관광유람선업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에 취항하는 용호만 유람선(마이다스720)은 국내 기술로 제조됐다. 두 개의 동체(쌍동선)로 이뤄져 안정성이 높고, 돛과 엔진으로 함께 운항이 가능한 기범선이라 바람을 이용한 세일링을 체험할 수 있는 고급 유람선이다. 선내에는 스테이지, 갤러리, 미니바, 영상시설, DJ BOX 등 각종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취항을 통해 용호만 일대를 해양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육성해 지역 관광활성화와 도시마케팅에 활용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화천 '산천어등' 만들기...산천어축제 준비 '시작'


힐링로드! 만추(晩秋)를 걷다!


내년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중 ‘남도문화전Ⅵ-담양’ 특별전 실시


☞ [영화보다 아름다운 여행지]제천 자드락길 찍고 화천 산소100리길로 ‘씽~’②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