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올 여름 가고 싶은 힐링 여행지 ‘백령도’
상태바
올 여름 가고 싶은 힐링 여행지 ‘백령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06.20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우수국내여행상품 선정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늙은 신의 마지막 작품’이라 불리는 보물 같은 섬, ‘백령도'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올 여름 '가고 싶은 힐링 여행지'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관광공사는 세월호 사고 이후 위축된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고자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여름날의 치유여행’이라는 주제로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국내 여행사를 대상으로 관광상품을 공모, 백령도를 비롯한 21개의 우수국내여행상품을 선정했다.


▲ 물범바위. 인천시 제공

인천시, 인천도시공사,한국드림관광이 공동으로 개발한 백령도 여행상품은 학계, 언론, 관광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 평가에서 상품구성, 고객편의 등 4개 부문 걸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도시공사 관광사업처 관계자는 “백령도가 한국관광공사의 우수 국내여행상품에 선정됨에 따라 여름 휴가지로서의 인기가 높아짐은 물론, 이를 계기로 세월호 사고 이후 침체된 인천지역 관광이 다시 활기를 띌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 형제바위.인천시 제공


백령도는 서해 최북단이면서 북한과 가장 가깝게 있는 넓이 46.35㎢의 섬으로 국내에서 13번째로 큰 섬이었지만, 근래에 화동과 사곶 사이를 막는 개펄 매립으로 면적이 크게 늘어나 8번째로 큰 섬이 되었다.


백력도는군사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곳이기에 들어가려면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일단 들어가 보면 자연 그대로의 섬의 매력에 빠져들고 만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에도 올라있는 곳이다.


▲ 두문진.인천시 제공


한편, 인천시와 도시공사는 세월호 사고로 큰 타격을 받은 인천지역 도서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5월 한국드림관광 등 국내 주요 여행사를 대상으로 백령도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1박 2일 팸투어를 진행, 백령도 성지순례 관광 상품을 개발했다.


☞ 우리가 알지 못했던 멕시코의 새로운 매력!


☞ 유럽 중세시대 옛 성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봐요


☞ 더위에 지친 내 몸 달래줄 ‘구기자황기오이냉채’


☞ 적도의 나라 ‘ 에콰도르’...세상의 중심에 서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