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여름꽃 찾아 나선길...탐스러운 수국의 매력 만나요!
상태바
여름꽃 찾아 나선길...탐스러운 수국의 매력 만나요!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4.06.1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6~7월 여름에 피는 꽃 수국. 토양에 따라 꽃 색깔이 다양하게 피어나 변덕스러움의 대명사로도 불리는 수국은 만개한 모습이 탐스럽고 화사해 절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꽃송이 마다 풍성하게 피어나 수국을 길에서 만나도 반갑지만 전시회에서 잘 가꾸어진 수국을 보는 것도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수국, 꽃잎에 물들이다’를 주제로 수국전시회가 오는 7월 27일까지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입구에 있는 산수경 온실에서 열린다.

수국전시회에는 나무수국, 산수국, 수국 등 190여 품종의 아름다운 수국이 가득하다. 특히 전시 공간도 눈에 띈다. 뫼산(山), 물수(水), 경치경(景) 자를 써서 이름 붙여진 산수경 온실은 시원스레 흐르는 계류와 멋스럽게 세워진 돌, 곡선의 소나무가 탐스럽게 피어난 수국이 피어나 아름다움을 더 한다.


수목원에의 아이리스정원과 서화연에는 6월의 꽃 아이리스 축제가 펼쳐져 보랏빛 향연을 뽐낸다. 총 200여종의 German아이리스(독일계), Japanese아이리스(일본계), 우리나라 붓꽃, 창포가 6월말까지 순차적으로 피어 주제가 다른 20여개의 정원에 아름답게 피어난다.


외국계(German, Japanese) 아이리스는 백색, 주황색, 연두색, 청색, 보라색, 크림색까지 아이리스 중에서도 색감이 다양하고 풍부하여 유월에 빼 놓을 수 없는 꽃구경이다.

▲서화연에 피어난 아이리스


전남 강진군 고성사 가는 산책로에도 수국이 활짝 펴 눈길을 끌고 있다. 보은산 건강 산책로에 활짝 핀 2만 7천주 수국은 관광객들로 하여금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해질녘 고성암 종소리 고암모종(高庵暮鐘)을 들으며 걷는 수국 길은 또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사진 아침고요수목원, 강진군 제공>


☞ 우리가 알지 못했던 멕시코의 새로운 매력!


☞ 유럽 중세시대 옛 성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봐요


☞ 더위에 지친 내 몸 달래줄 ‘구기자황기오이냉채’


☞ 적도의 나라 ‘ 에콰도르’...세상의 중심에 서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