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해질녘 고창 동림저수지, ‘가창오리 군무’ 장관 연출
상태바
해질녘 고창 동림저수지, ‘가창오리 군무’ 장관 연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4.01.0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겨울 철새인 가창오리 떼 수만 마리가 고창군 흥덕면과 성내면에 걸쳐있는 동림저수지를 찾아, 장관을 연출했다. 노을을 가르는 수만 마리 가창오리 떼는 하늘에서 다양한 형태로 화려한 군무를 연출해 보는 이의 넋을 빼 놓기에 충분했다.

수만마리 가창오리 떼는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먹이 구하기가 쉽고, 낮 동안 쉴 수 있는 여건을 잘 갖추고 있는 동림저수지에 들러 고단한 여정을 잠시 쉬어간다.

저수지에 내려앉은 가창오리 떼는 마치 물 위에 길을 만들어 놓은 듯 길게 뻗어 나가며 낮 동안 물놀이를 한 뒤, 해질 때 일제히 날아올라 주변 논에서 낟알, 열매 등을 밤새 주워 먹는다.

특히 겨울철 국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가창오리 떼의 군무 광경은 볼 때마다 새롭거니와 그 순간의 감동은 오래도록 잊히지 않는 추억이 된다.

가창오리 떼의 강한 경계심 탓인지 육안으로는 먼발치에서만 볼 수 있으나, 오리 떼가 비행을 시작할 때 운이 좋으면 탐방객의 머리 위로 날아가는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지난 5일 주말을 맞아 전국에서 몰려든 300여명의 사진작가들은 동림저수지에서 해질 녘 날아오르는 가창오리 군무를 찍기 위해 저수지 주변에 망원렌즈를 설치해 두고 숨죽인 채 학수고대 기다렸다. 추위에 떨며 발 동동거리며 숨죽여 기다던 끝에 연속적으로 카메라 셔터를 누르며 가창오리떼의 화려한 군무를 카메라에 담았다.

한편, 고창군은 지난해 5월 말 국내 최초로 지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되어 생태계의 보전

가치와 청정한 자연환경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으며, 동림저수지는 그 중 핵심지역으로 관리되고 있다.

☞ 溫몸 따끈 나른하게 온천여행 떠나요!①

올해 관광수지 적자 2010년후 최대 전망

‘꽃보다 누나’ 촬영지 크로아티아로 떠나볼까

서천군,목조문화재 화재예방 점검 실시

365세이프타운,자유이용권 50% 특별 할인

설렘,즐거움,기쁨 그득한 '가평자라섬 씽씽겨울축제'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