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국제 네트워크 구축 순항
상태바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국제 네트워크 구축 순항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10.0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4회 일본 대나무대회 및 미국 대나무협회 연례회의 참가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재)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조직위원회(이하 박람회조직위)가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를 대비해 추진 중인 국제적 협력 네트워크 구축 작업이 순항하고 있다.

박람회조직위에 따르면 8일 일본 대나무대회와 10일 미국 대나무협회 연례회에 참석,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홍보와 함께 대나무박람회 참여 및 대나무 산업 발전을 위한 국제적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일본을 방문하는 이기환 담양부군수와 조직위 관계자는 8일부터 4일간 일정으로 제54회 일본 대나무대회에 참석한다.

'살아나는 대나무 자원, 도모하는 대나무 산업의 부흥’을 주제로 후쿠오카에서 열리는 일본 대나무대회에서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기간 중 제56회 일본 대나무대회 담양유치를 위한 홍보활동 전개와 더불어 대나무박람회 국제관 및 기업관 참여를 위한 발판 마련을 위해 동분서주 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0일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참석하는 '미국 대나무협회 연례회의'에서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기간 중에 개최되는 ‘세계대나무협회 제10차 총회’와 관련한 총회 개최 예산, 참석자 섭외, 논문 주제 선정, 국제 홍보 추진 등 주요 현안사항을 협의한다.

특히 미래 담양의 랜드마크가 될 세계 최고의 대나무 건축물 건립을 위해 세계대나무협회(WBO)에서 제안한 ‘사이버 대나무 건축물 경연대회’ 개최를 위한 세부 시행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대나무 산업화를 위해 대나무 관련 국가들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아울러 국제적인 대나무 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참여해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의 세게를 향한 홍보를 더욱 강화학렜다”고 말했다.

유진룡 장관 ‘관음상 일본 반환 발언 취소∙국민 사과‘ 촉구 .

문광부,2014년 재정 4조3,384억원 편성
수원시 세계 생태교통 메카도시 도약

무주관광사진 입상작 전시회...머루족욕도 즐겨

이집트 관광청, 광폭 마케팅 전개

춘장대해수욕장, 해수부 평가 전국우수해수욕장 선정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