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고양시 10월은 '아름다운 꽃 세상'
상태바
고양시 10월은 '아름다운 꽃 세상'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09.2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가을꽃축제 28~10월 13일 열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호수공원을 수십만 송이의 꽃으로 장식하는'고양가을꽃축제’가 28일부터 10월 13일까지 16일간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가을을 대표하는 국화, 코스모스를 비롯한 50품종 50만 송이 꽃으로 아름답게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호수를 배경으로 연출한 ‘고양 600년, 가을 꽃 정원’에서는 추억의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

꽃 게이트 ‘시간의 문’을 통과하면 우리나라 벼농사의 역사를 새로 쓴 ‘가와지 볍씨’ 조형물, 고양시 마두동에 전해 내려오는 ‘도깝대감 지신놀이’ 꽃 조형물, 고양의 빛나는 문화재인 충장사․서오릉․벽제관 육각정 미니어처와 흥겨운 사물놀이 토피어리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또한 어린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옛 마을 풍경과 빨래터에서 분주하게 빨래를 하는 아낙네, 밭일을 마치고 돌아오는 소를 탄 소년 등 옛 정겨운 일상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진다.

‘감따는 날’, ‘추석날’, ‘참새와 허수아비’, ‘벼 베기’ 등 가을과 어울리는 10여점의 닥종이 인형 전시, 형형색색 국화꽃으로 이루어진 시간의 나무는 가을을 담은 포토존으로 손색이 없다.

고양꽃전시관 전면 광장에서는 'Made in Goyang, 신한류와 만나다‘란 주제로 한 ’신한류 고양 행복 정원‘을 만날 수 있다.

고양의 문화․예술, 세계를 춤추게 하는 K-POP, 대형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한 고양 의료관광, 멈추지 않는 도전 ’고양 원더스‘, 신개념 테마파크 ’원마운트‘ 등 고양의 주요 신한류 키워드들이 7m 높이의 ’신한류 비전 트리‘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정원 곳곳에서는 우리나라 지도, 사슴, 별 등 대형 국화 모형작 37점을 포함한 대국 작품이 전시되며, 경기도 농업기술원 등 국내 4개 농업 기관과 네덜란드, 덴마크 등에서 출품한 50여종의 국화 신품종도 선보인다.

축제를 더욱 빛내줄 문화 예술 공연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난타공연, 디바 앙상블, 하모니카․오카리나․우쿨렐레 연주, 밴드 공연, 벨리댄스, 한국 무용, 치어리딩, K-POP 댄스 등이 고양꽃전시관 전면 광장 특설무대와 거리에서 펼쳐져 관람객의 오감을 더욱 만족시켜 줄 것이다.

또한 28일, 10월 3일, 12일에는 백설공주,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등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가 펼쳐진다.

화훼 판매장에서는 고양시 화훼 농가가 직접 재배한 국화, 선인장, 관엽 등 화훼류와 화기, 친환경 분변토 등 화훼 소품을 시중보다 20~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아로마 오일․향수 만들기 등 재미있는 체험장이 운영된다.

‘고양가을꽃축제’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908-7750~4)로 안내받을 수 있다.

☞ 사철 휴양지 구례로 여행오세요!"

☞ 메마른 감성 충전하러 떠나는 ‘시코쿠’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