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BMW 코리아 미래재단, 1박 2일 과학캠핑 후원
상태바
BMW 코리아 미래재단, 1박 2일 과학캠핑 후원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3.08.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BMW 코리아 미래재단 ‘주니어 캠퍼스’는 지난 8~9일 ‘강화 신나는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강원도 철원 복주산 자연 휴양림에서 1박 2일 과학캠핑을 진행했다.

이번 캠핑을 후원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어린이들의 차량 지원은 물론, 방문형 어린이 과학 창의 교육 프로그램 ‘주니어 캠퍼스’를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약 30명의 어린이들은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배우는 ‘실험실(Laboratory)’과 친환경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 보는 ‘워크숍(Workshop)’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자동차 속 과학 원리를 체험하는 등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김효준 이사장은 “강화도 지역 어린이들이 섬을 벗어나 더 넓은 세상을 체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어디든지 주니어 캠퍼스를 원하는 곳이라면 지역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니어 캠퍼스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어린이 과학교육을 위해 도입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동차 속 과학 원리를 친환경적인 과학 기술 및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과 연계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방문형 어린이 과학 창의교육 프로그램이다.

11.5톤 트럭을 개조해 어린이들이 초등학교 교과과정인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및 수학-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 Mathematics)을 바탕으로 문제해결능력을 기르고, 자동차를 매개로 기초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특히 참여 학생은 다양한 체험학습 및 조별 활동을 통해 책임감, 협동심, 리더십을 계발할 수 있다. ‘주니어 캠퍼스’는 독일 뮌헨에 있는 BMW 벨트(Welt, 영어의 World)에 위치한 ‘주니어 캠퍼스’를 도입한 첫 사례이기도 하다.

☞ 올 여름 꼭 가봐야 할 곳, 신선들의 정원 ‘충북 괴산’

☞ 아리랑의 고장 ‘정선’으로 삼베짜기·짚풀공예 구경오세요!

☞ 휴가, 늦게 떠나는 여유로움~

☞ ‘해밀턴 아일랜드’ 호주 최고의허니문 코스

☞ 올 피서는 틀을 깨자!

☞ 물과 숲이 빚어낸 에메랄드 시티 ‘시애틀(Seattle)’②

☞ 첨벙~첨벙! 피서객 부르는 해수욕장

☞ 기품 있는 역사 도시 ‘오스트리아 빈’①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