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푸근한 ‘어머니 나라 공화국’ 충주로 여행오세요!
상태바
푸근한 ‘어머니 나라 공화국’ 충주로 여행오세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8.09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어머니 나라 공화국’ 충북 충주시는 8월 7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상상엑스포’에 참가해 수안보온천, 사과축제, 세계조정권선수대회, 세계무술축제 등 충주시의 문화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한다.

‘어머니 나라 공화국’은 삼국시대 중원 문화의 발상지로써의 화합과 포옹을 상징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 충주의 관광 매력을 적극 알리고 있는 송문섭 관광기획담당은 “충주에는 충주고구려비, 세계조정선수권대회시설, 중앙탑(충주태평리7층석탑-국보6호), 탄금대, 세계무술공원 등 구경할 만한 관광지가 많을 뿐만 아니라 수안보의 꿩요리, 민물매운탕과 조림 등 침샘을 자극하는 먹거리도 풍부하다”며 충주시에 많이 놀러 올 것을 당부했다.

이번 상상나라 엑스포에서 충주시는 우륵 국악단과 충주전통무예연무단 공연, 칠보공예 등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 남한강조약돌에 엄마 얼굴 그리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리기 체험 후 충주시에 제출하면 추후 이 그림을 충주에 있는 능암초(폐교)에 전시할 계획이다.

행사장에선 지역농산물판매 부수를 마련, 충주특산품인 사과, 복숭아, 옥수수, 충주밤막걸리, 청명주, 사과국수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도 충주시는 올 연말까지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충주 관광지나 음식점 8군대를 각각 촬영한 사진을 충주시 관광 홈페이지(www.cj100.net/tour/)에 올리면 5만원 상당의 수안보 하이스파 입욕권 10장을 선착순 400명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다.

한편, 상상나라 국가연합은 아름다운 공화국(서울 강남구), 동화나라 공화국(서울 광진구), 역발상 공화국(인천 서구), 자라나는 공화국(경기 가평군), 고구마 공화국(경기 여주군), 쉬쉬놀놀(경기 양평군), 소한민국(강원 양구군), 어머니 나라(충주시), 장난끼 공화국(경북 청송군), 진도공화국(전남 진도군), 해뜨는 공화국(충남 서산시), 나미나라공화국(강원도 춘천 ㈜남이섬) 등 총 12개 상상나라가 모여 만든 사단법인체다.

☞ 휴가, 늦게 떠나는 여유로움~

☞ ‘해밀턴 아일랜드’ 호주 최고의허니문 코스

☞ 올 피서는 틀을 깨자!

☞ 물과 숲이 빚어낸 에메랄드 시티 ‘시애틀(Seattle)’②

☞ 첨벙~첨벙! 피서객 부르는 해수욕장

☞ 기품 있는 역사 도시 ‘오스트리아 빈’①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