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개최
상태바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개최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3.08.0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800만원 제작비 지원..수상작 2014 밀라노 디자인 위크 전시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지구촌 인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 2회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가 개최된다.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는 렉서스는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어내는 디자인’을 주제로 전세계 30세 이하 청년 크리에이터(creator)를 대상으로 개인, 그룹, 국적을 불문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지난 10월 창설 됐다.

지난해 개최된 제 1회 대회에서 전세계 72개국으로부터 130점이 넘는 응모작의 참여로 디자이너들의 높은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지난 대회의 최종 입선작품 12점 가운데 한국인 디자이너 김문철씨의 작품 “Natural motion for natural music”이 포함돼 화제가 된 바 있다.

제 2회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의 테마는 ‘Curiosity(호기심)'으로 확정됐다.

렉서스 관계자는 "호기심을 화두로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을 깊이 이해하고, 창조적인 디자인의 표현을 통해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을 기대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테마로 삼았다"고 설명했다.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의 12명의 수상자들에게는 디자인 분야의 최고 권위의 교수들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동시에 그들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된다.

또한, 최종 선정된 두 명의 디자이너들은 유명 디자이너의 멘토링을 통해 그들의 디자인을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하게 되며 작품당 최대 500만엔(한화 약 6,8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해 준다.

이번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신청은 오는 10월15일까지 세계적인 디자인 전문 사이트인 디자인붐 (Designboom) 이벤트 페이지(www.designboom.com/weblog/cat/8/view/24386/lexus-design-award-2012.html)에서 할 수 있다.

상세한 렉서스 인터내셔널 글로벌 홈페이지(www.lexus-global.com/design/lda)에서 확인 가능하다.

☞ 물과 숲이 빚어낸 에메랄드 시티 ‘시애틀(Seattle)’②

☞ 첨벙~첨벙! 피서객 부르는 해수욕장

☞ 기품 있는 역사 도시 ‘오스트리아 빈’①

☞ ‘음악 축제’ 핫하게 달구고 가슴 속까지 쿨하게!

☞ “덥기는 무서워 죽겠는데” ..등골 오싹한 여행지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