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스릴 만점 쾌속 질주…‘온 몸이 찌릿’
상태바
스릴 만점 쾌속 질주…‘온 몸이 찌릿’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06.1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워터파크 어디가 좋을까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야호~!’ 1년을 기다려온 물놀이 계절이 드디어 도래했다. 달력이 6월을 가리키고, 태양 볕이 한층 강해지면서 시원한 물벼락은 이제 간절한 소망이 돼 버렸다.

물벼락을 맞는 장소가 심산계곡 폭포수 아래라면 더없이 좋으련만, 바쁜 일상을 벗어나 자연과 하나 된다는 게 어디 그리 쉬운 일인가.

도시인이 폭포수에 몸을 내맡기기에는 거리가 멀고, 그곳을 찾아나서는 길도 녹녹치 못한 게 현실이다. 그래서 찾은 대안이 워터파크다. 요즘 워터파크는 계곡 물놀이 환경과 별반 다를 게 없다.

폭포처럼 물이 쏟아지고 바다 마냥 파도가 치고 계곡 물놀이 기분을 낼 수 있는 워터슬라이드도 여러 가지가 설치돼 있다. 재미만 놓고 본다면 계곡과 비교해 뭐하나 뒤질게 없는 물놀이 환경이다.

올 여름 스트레스를 떨치고 시원한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는 ‘워터파크’를 찾아본다.

▲고양 원마운트 경기 고양시 일산 한류월드내에 개장한 고양‘원마운트’워터파크에서 아이들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용인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
‘국내 워터파크의 지존’격인 캐리비안 베이는 지난 4월 말 야외 시설을 모두 개장했다. 새롭게 추가된 시설은 없지만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나섰다.


성수기에 인기가 높은 캐리비안베이 빌리지 웹 예약을 확대하고 미아/일행 찾기 시스템도 도입했다.


주요 시설 중 ‘타워래프트’는 가족이 함께 래프팅 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5층 건물 높이의 망루에서 빠른 속력으로 내려오면서 연이은 급커브를 만나게 돼 스릴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타워부메랑고’는 해적 망루에서 단숨에 급강하했다가 수직 상승하는 쾌감 만점의 부메랑 코스다. 90도 경사, 19미터 높이의 언덕으로 단숨에 솟구치는 물의 파워를 튜브 위에서 직접 체험하기 때문에 등골이 오싹할 때가 있지만 시설을 다 즐기고 나면 오히려 기분이 상쾌해진다.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 시설을 이용한다면 유아 전용 풀장인 키디풀이나 유아풀, 튜브에 몸을 싣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수풀 등이 제격이다.

‘실외 파도풀’은‘뿌뿌우~’소리와 함께 거대한 파도가 덮쳐 오는데, 그 높이가 2.4m나 돼 실제 서핑도 가능하다. 파도 모양도 수평형, 다이아몬드형, 대각선형 등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6월 30일까지 하계 시즌권 구입이 가능하며, 가격은 대소인 구분 없이 16만원.
● www.everland.com/caribbean ●문의 031-320-5000

대명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는 지난 4월 말 야외존까지 오픈하며 고객 곁으로 바짝 다가왔다. 6월5일에는 익스트림존 신규 어트랙션 ‘슈퍼와이드리버’까지 운영에 들어갔다.


국내 최대규모의 어트랙션인‘슈퍼와이드리버’는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플로트 형태의 시설(길이 300m, 폭 7m)로 수문 5개에서 쏟아지는 약 190톤 가량의 수량이 높은 파도와 강한 급류를 만들어 짜릿한 래프팅을 즐길 수 있다.

‘세계TOP 4워터파크’로 위상을 높이고 있는 오션월드는 지난해 약 172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 이 부문 업계 1위를 차지했다.

▲대명 오션월드, 자이언트워터플렉스

오션월드는 슈퍼S라이드, 카이로 레이싱, 서핑마운트, 몬스터블라스터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들 시설에는 아침저녁 일교차 극복을 위해 온수(30~32도)가 공급된다.


여러 시설 중 ‘360도 슈퍼S라이드’는 6.8m 높이의 타워에서 146m의 코스를 레프팅하듯 미끄러져 내려오면서 회전, 턴, 낙하를 수차례 반복, 스릴과 쾌감을 만끽할 수 있다.


강한 래프팅을 방불케하는‘익스트림리버’는 유스풀에 높은 파도와 물살의 세기가 더해져 급류타기를 하는 짜릿한 즐거움을 맘껏 느낄 수 있다.


무료 셔틀버스가 10월 6일까지 수도권 전 지역에서 운영되며 연간 시즌권은 7월 31일까지 판매된다.


오션월드 시즌권은 본인에 한해 1일 1회 무제한 입장이 가능하다.(단 7월27일부터 8월 4일까지, 8월10, 11일 포함 총 11일간은 사용이 제외되며 해당 기간에는 무기명 회원 요금이 적용된다.) 시즌권은 비발디파크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사용 기간에 따라 총 3가지(로얄, 노블, 골드) 권종으로 나뉜다.

▲대명 오션월드 카이로레이싱

한편 오션월드는 ‘슈퍼 와이드 리버’오픈을 기념해 6월 한달 매일 선착순 1천에게 입장권 45% 할인 해주는 온라인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학생과 학생동반자, 생일자, 지역주민, 미취학아동 등 계층별로 최대 55% 할인해 주는‘할인& 조이 시즌2’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이외에도 평일 입장권을 신한, 삼성, 비씨, 국민, 농협카드로 결재할 경우 총 4인까지 35% 할인해준다.
www.vivaldipark.com/enjoy/ow/use_price_info.asp ● 문의 1588-4888

일산 복합리조트 원마운트
지난 5월초 고양시 일산 킨텍스 한류월드내에 개장한 원마운트는 쇼핑과 놀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리조트이다. 원마운트는 사계절 스노파크와 워터파크, 스포츠센터, 쇼핑몰, 푸드코트 등을 갖추고 있다.

이 중 가장 눈여겨 봐야할 시설은 워터파크와 스노파크이다. 워터파크는 파도풀을 비롯해 다양한 테마풀(18개)과 슬라이드(9종)를 갖추고 있으며, 가장 높은 곳에 오르면 일산 호수공원과 한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재미있는 시설로는 순간적 무중력 상태를 체험하는 슬라이드 ‘스카이 부메랑고’, 지상 40m 높이에서 급강하하는 대형 튜브어트랙션 ‘콜로라이드’, 어두운 터널 속을 360도 회전하면서 내려오는 바디슬라이드 ‘월링더비쉬’ 등 스릴 넘치는 최신 워터어트랙션이 눈길을 끈다.

특히 지상 16m 높이에서 출발해 쇼핑몰 위로 연결된 튜브를 지나 다시 실내로 들어오도록 설계된 ‘월링더비쉬’는 직접 내려오는 사람이나, 밑에서 이를 지켜보는 사람들까지 짜릿한 스릴감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다.


튜브를 타고 100m 길이를 내려오는 에버슬라이드(옥상)는 일산 시내를 한눈에 감상하며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시설이다.

한편, 눈과 얼음을 만날 수 있는 스노파크에선 다양한 눈썰매와 스케이트를 즐기고, 낭만적인 메리고라운드(회전목마)와 개썰매등 다양한 스노 액티비티 재미에 빠져볼 수 있다.

평평한 아이스레이크와 긴 트랙의 아이스로드, 경사면의 아이스힐 등을 갖춘 스노파크는 전체적으로 핀란드 산타 마을을 테마로 조성해 낭만적인 순백의 풍경을 일년 내내 감상할 수 있다.
www.onemount.co.kr ● 문의 1566-2232

이천 테르메덴
이천 테르메덴의 야외 풀장은 겨울에 노천탕으로, 여름에는 시원한 풀장으로 변신한다. 용수는 지하 암반에서 하루 1,500톤씩 퍼 올린다.

▲테르메덴, 실내바데풀

시설은 크게 ‘실내 바데풀’과 ‘실외 온천풀’로 구분된다. 실내 바데풀은 10여종의 수치료와 마사지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온천과 수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실내 바데풀에는 유수풀, 유아풀, 테마 이벤트탕이 마련돼 있으며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일광욕 효능의 선탠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사우나 시설이 마련돼 있다. 실외 야외 온천풀은 365일 수영과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여러 시설 중 산림속의 ‘드래곤 슬라이드’는 약7m의 높이에서 빠른 스피드로 50m를 미끄러지며 짜릿한 즐거움을 맘껏 느낄 수있다. ‘드래곤 슬라이드’는 즐거운 함성이 저절로 나오는 스릴 만점의 슬라이드로 어른과 아이 모두 즐거운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www.termeden.com ●문의 031-645-2000

▲웅진플레이도시, 슬라이드&스페이스볼

부천 웅진 플레이 도시
실내외 워터파크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실내 워터파크 시설로는 최대 2m 높이의 파도를 일으키는 파도풀과 약 300m 길이의 유수풀, 그리고 각종 스파 시설이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돌핀 키즈존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돌고래와 바다 속 세상을 테마로 한 물위의 멀티 키즈 놀이터이다. ‘아쿠아풀’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시설로, 각종 슬라이더와 워터건, 정글짐 등으로 구성돼 있어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듯한 즐거움이 있다.
●www.playdoci.com ●문의 1577-5773

▲웅진플레이도시 써니파크 아쿠아풀

천안 휴러클 리조트 ‘테딘 패밀리 워터파크’
로마, 스페인, 핀란드, 베니치아 산토리니, 독일의 고성, 바이킹 등 유럽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테마로 한 워터파크이다.

테딘 실외존은 거대한 해일을 타고 있는 듯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쓰나미슬라이드’와 깜깜한 통로 안에서 360도 회전하며 몸이 공중으로 붕~ 날아오르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옥토퍼스 레이서’, 그리고 거대한 파도에 몸을 싣고 371m의 거리를 이동하는 동안 아찔한 즐거움이 계속되는 ‘와일드익스트림리버’가 물놀이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바이킹 타워’는 테딘 바이킹들과 함께 신나고 유쾌한 모험을 즐길 수 있고, 거대한 바스켓에서 쏟아지는 물벼락은 그야말로 시원함이 대박이다. 테딘 실내존은 웨이브 슬라이드와 블랙홀 슬라이드, 비치풀, 바데풀 등에서 물놀이 재미에 빠져볼 수 있다.
●www.huracle.com ●문의 041-906-7000

☞ 해오름의 고장 ‘동해’ 은빛 모래 밟으면 낭만이 파도 되어 밀려와요

☞ 꿀꿀할땐 여름축제서 신나게놀자!

페루서 희귀 조류 탐사대회 개최

얘들아! ‘카누·요트’ 배워볼래?

울산시, 수학여행 팸투어 해외로 확대

올 여름 방학, 유럽 여행 할인받아 떠나볼까!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