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꿀꿀할땐 여름축제서 신나게놀자!
상태바
꿀꿀할땐 여름축제서 신나게놀자!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06.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심에 빠져 아이처럼 夏夏夏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갑작스레 찾아온 더위에 지치고 슬슬 짜증이 밀려온다면 한 템포 쉬어갈 때다. 멀리 해외로 떠나진 못하더라고 주변 곳곳에서 펼쳐지는 여름축제장에 가 화끈하게 한바탕 놀아보자.

흙을 주물럭거리며 도자기를 빚어보고, 갯벌에 뒹굴며 진흙투성이가 되거나 토마토 범벅이 돼 온 몸을 붉게 물들이며 아이처럼 신나게 한바탕 웃음을 토해내다 보면 가슴 속까지 후련해진다. 여기에 시원한 수박화채나 토마토 주스, 복분자 음료로 뜨거운 열기를 식히다보면 마음의 여유를 되찾아준다.

한 여름밤의 낭만을 더해 줄 풍성한 문화공연도 마음을 넉넉하게 채워준다. 흥겨운 여름 축제 찾아 떠나보자!


강진청자축제
2013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축제인 ‘제41회 강진청자축제’가 7월 27일부터 8월4일까지 총 9일간 전남 강진군 고려청자도요지에서 개최된다.

‘흙·불 그리고 인간’을 주제로 열리는 강진청자축제는 풍성한 볼거리, 체험거리, 즐길거리가 한 가득이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어우러지는 신명나는 축제로 치러질 강진청자축제의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단연‘물레성형하기체험’. 전통물레를 사용, 여러 형태의 성형과정을 직접 체험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또 고려시대에 청자를 싣고 개경까지 운송했던 뱃길을 재현, 청자보물선 ‘온누비호’와 ‘옹기배’ 승선체험을 해 볼 수 있으며, 조선민화 및 문패 만들기, 청자 조각하기 등 체험해볼만한 행사가 무궁무진하다.

고려왕실 행차 퍼레이드, 고려촌 민속체험, 강진청자타임캡슐 미래 속으로 등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의 여행도 즐길 수 있다.

● 축제기간 2013.07.27~08.04
● 축제장소 전남 강진군 고려청자요지 일원
● 문의 061-430-3331
● 홈페이지
www.gangjinfes.or.kr


2013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
‘고창복분자와 수박대축제’가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전북 고창군 선운산 도립공원 과 반암마을 생과 따기 체험장 등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Healthy Food, 우리 몸에 건강을 먹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고창의 대표 특산물인 ‘고창복분자’, ‘수박’, ‘풍천장어’ 등을 소재로 한 만큼 건강한 먹거리를 듬뿍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축제의 묘미.

복분자 스타쉐프의 요리 시연, 복분자 생과시식, 복분자와 복분자주 시음, 수박화채 시음 등 고창의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기네스 도전 코너에선 ‘수박씨 멀리 뱉기’, ‘힘쎈 복분자 커플 컨테스트’, ‘복분자김밥 길게 말기’ 등이 마련돼 관광객의 흥미를 끌어당긴다.

또 장어 잡고 장애물 통과하는 ‘장어 일병 구하기’, ‘서바이벌! 풍천장어를 잡아라’, ‘저울손 달인을 찾아라’, ‘복불복 수박을 뽑아라’, ‘수박 철인 3종 경기’ 등은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이외에도 ‘스트레스를 물풍선과 함께 날려라!’가 마련돼 뜨겁게 달궈진 축제의 열기를 시원하게 식혀준다.

● 축제기간 2013.06.21~06.23
● 축제장소 전북 고창군 선운산도립공원 등
● 문의 063-560-2457~8
● 홈페이지
http://bokbunja.gochang.go.kr


강릉단오제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인 천년 축제‘강릉단오제’가 6월 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 강릉시 남대천 단오장 일원에서 열린다.

‘천년의 힐링로드’를 주제로 열리는 강릉단오제는 전통의 흥겨움, 체험·참여의 즐거움을 고스란히 만끽하며 마음과 몸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 축제로 꾸며진다.

이를 위해 단오굿의 액막이(치유)와 개념이 상통하는 힐링 체험프로그램이 강화된다. 20대 연희자들이 전통의 흥겨움에 현대 음악을 접목한 ‘상상&힐링’ 전통 타악 공연도 마련된다.

지난 5월 14일 칠사당에서 열린 신주빚기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 단오제는 5월 24일 국사성황제와 봉안제에 이어 6월 11일 영신제와 영신행차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영신 행차 재현행사인 ‘신통대길길놀이’는 단오제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핵심 행사로, 강릉시내 21개 읍·면·동이 모두 참여, 흥겨운 길거리 축제를 선보인다.

또한 축제 기간 산신제, 성황제, 봉안제, 영신제, 조전제, 송신제 등 제례행사가 줄지어 열리고, 부정굿, 청좌굿, 화회굿, 조상굿, 세존굿, 성주굿, 군웅장수굿, 심청굿 등 무당의 한판 굿이 펼쳐져 전통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관청의 노비들이 벌였던 가면극‘관노가면극’은 강릉단오제의 백미다. 또 씨름, 투호, 줄다리기, 그네, 창포머리감기 등 다양한 민속행사들은 여행객들의 재미를 더해준다. 농악대, 전국 남녀 시조경창대회, 강릉사천하평답교놀이, 전통혼례시연 등 각종 공연과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 축제기간 2013.06.09~06.16
● 축제장소 강원도 강릉시 남대천단오장
● 문의 033-641-1593
● 홈페이지
www.danojefestival.or.kr


법성포 단오제
서해안을 대표하는 전통 민속 축제 ‘영광 법성포 단오제’가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천년의 빛! 천년의 얼! 천년의 맛! 천년의 흥!’을 주제로 전남 영광 법성포 숲쟁이공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축제에선 국가중요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용왕제, 선유놀이, 숲쟁이 국악경연대회를 원형 그대로 재현, 볼거리를 선사한다. 게다가 용왕제와 선유놀이 시 관광객들이 배에 직접 승선할 수 있어, 법성포구의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또한 굴비산업 특구에 걸맞게 전국 굴비요리 경연대회를 개최, 관광객들의 침샘을 자극한다. 특히 경연대회에서 최고상 수상자에게 2백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유명 아이돌 가수 등이 출연하는 KBC축하쇼, 아름다운 밤을 불꽃으로 수놓을 불꽃축제, 단오가요제, 직장, 동료 장기공연, 단오장사 씨름대회, 전국그네뛰기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축제의 흥을 한층 북돋는다. 굴비굽기 체험 및 시식회, 창포머리감기, 제기차기, 널뛰기, 투호, 쑥떡메치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여행객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축제와 함께 전국 아름다운 길 100선중 9위로 뽑힌 백수해안도로, 대한민국 자연경관 최우수상을 수상한 백수해안 노을길, 청정갯벌, 백제불교 최초도래지 등 인근 관광지를 둘러보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 축제기간 2013.06.12~06.15
● 축제장소 전남 영광군 법성포 숲쟁이공원
● 문의 061-363-2011
● 홈페이지
http://tour.yeonggwang.go.kr


제11회 퇴촌토마토축제
붉은 토마토로 온 몸을 물들이며 시원하게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제11회 퇴촌 토마토축제’가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에서 6월 21~23일 3일간 개최된다.

‘청정빛 퇴촌, 토마토 힐링 축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은 단연‘풀장 체험’. 토마토로 가득한 풀장에 들어가 토마토를 밟고 으깨며 온 몸이 온통 토마토 범법이 될 수록 더욱 신나는 듯 얼굴엔 함박웃음을 터트리는 아이들을 보는 것만으로 절로 즐거워진다. 특히 올해는 토마토 풀장이 1개소에서 2개소로 확대·운영될 예정이다.

토마토 수확체험 역시 2개소에서 6개소로 체험 농가가 확대돼 더 많은 관광객들이 토마토 수확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음반 위 토마토 게임’, ‘토마토 있다! 없다!’, ‘토마토 허수아비 만들기’, ‘토마토 바벨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축제의 흥겨움을 더해준다. 가야금 연주와 건강댄스, 퓨전국악, 토마토 가요제 예선, 연예인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이 펼쳐져 볼거리,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토마토로 20여 가지의 웰빙 음식을 조리해 관람객들에게 제공하는 ‘토마토 웰빙음식요리 시식회’, 토마토 주스 시식회, 토마토 요리체험, 품평회 등도 마련돼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 이외에도 토마토 경매옥션, 먹거리 농특산물 판매, 내 고장 특산물 전시판매장 등이 마련돼 토마토를 비롯한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 축제기간 2013.06.21~06.23
● 축제장소 경기 광주시 정지리 행사장
● 문의 031-760-4960
● 홈페이지
http://tomato.gjcity.go.kr


페루서 희귀 조류 탐사대회 개최

얘들아! ‘카누·요트’ 배워볼래?

울산시, 수학여행 팸투어 해외로 확대

올 여름 방학, 유럽 여행 할인받아 떠나볼까!

‘김제지평선축제’ 외국인 홈-스테이 가정 모집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