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세월을 품은 명차 감상 '클래식 자동차 쇼'
상태바
세월을 품은 명차 감상 '클래식 자동차 쇼'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3.06.08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모리츠 클래식 브리티쉬 카 미팅 7월 11일 개막

[투어코리아= 이태형 기자] 오는 7월 스위스에서 독특하기로 소문난 자동차들이 생모리츠에 모인다.

8일 스위스관광청(www.MySwitzerland.co.kr )에 따르면 오는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생모리츠에서 ‘제 20회 생모리츠 클래식 브리티쉬 카 미팅’(St. Moritz British Classic Car Meeting)이 열려 200여대의 영국산 클래식 자동차들을 구경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롤스 로이스(Rolls-Royce), 벤틀리(Bentley), 애스턴 마틴 라곤다(Aston Martin & Lagonda), 잭어 다임러(Jaguar & Daimler), 어스틴 헬리(Austin-Healey & Healey) 등 클래식 차량들이 모여 랠리를 벌이고, 가장 품위 있는 차를 선정하는 콩쿠르도 열린다.

12일 오전에는 첼레리나(Celerina)부터 생모리츠(St. Moritz)까지 두 그룹으로 나뉘어 언덕길을 오르는 레이스가 벌어지고, 13일 오전 8시에는 연례 산악 고개 랠리가 펼쳐진다.

산악고개 랠리는 생모리츠를 출발해 말로야(Maloja), 베르니나(Bernina), 알불라(Albula) 등을 넘는 장정으로, 약 180km의 거리를 달리게 된다.14일엔 생모리츠 마을에 행사에 참가한 차량들이 전시회를 갖고 가장 품위 있는 차를 뽄는다.

산악 고개 랠리는 파노라마 열차, 베르니나 특급(Bernina Express)과 중복되는 구간이 많아 파노라마 기차를 타고 여행하면서 클래식 카 레이스를 구경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자세한 내용은 클래식 카 미팅 홈페이지(www.bccm-stmoritz.ch) 또는 생모리츠 관광청 홈페이지( www.stmoritz.ch)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협조: 스위스 정부관광청

페루서 희귀 조류 탐사대회 개최

얘들아! ‘카누·요트’ 배워볼래?

울산시, 수학여행 팸투어 해외로 확대

올 여름 방학, 유럽 여행 할인받아 떠나볼까!

‘김제지평선축제’ 외국인 홈-스테이 가정 모집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