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활기 찬 관광도시 ‘교토’
상태바
활기 찬 관광도시 ‘교토’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3.05.2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교토’. 나라와 미에가 고즈넉한 매력이 있는 곳이라면 교토는 나라·미에보단 높고 화려한 건물과 수많은 관광객이 넘치는 활기 넘치는 관광도시다.

 

교토역에 도착하는 순간 나라와 미에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교토역 안도 화려한 조명으로 빛나고 연말연초를 맞아 각종 공연이 열려 이를 계단에 앉아 구경하려는 인파로 가득하다. 교토역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교토의 상징 ‘교토타워’ 야경 감상도 최고의 전망을 선사한다.

 

▲교토타워 전망대

100m 높이의 교토타워 전망대에서는 교토시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날씨가 좋은 날은 오사카까지 볼 수 있다고.

 

▲교토수족관

미에현 도바시의 ‘도바수족관’보다 현대적인 시설이 돋보이는 ‘교토 수족관(京都水族館)’. 우메코지(梅小路) 공원 내에 2012년 3월에 오픈한 수족관은 오픈 8개월여 만에 관람객이 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다.

 

▲교토수족관

수족관은 지상 3층, 연면적 1만1천㎡의 규모로, 각종 해양생물뿐 아니라 교토의 하천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어류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토강 존, 돌고래 스타디움, 해양 존, 펭귄 존 존 등 9개 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교토수족관

특히 최신 시설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마치 물 속 아래에서 해양 생물을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기도 한다. 또 깊숙한 오목 렌즈 같은 수족관에 속아 팔을 쭉 뻗어 물 속 물고기를 만질 것만 같은 느낌도 선사한다.

 

▲교토수족관

 

▲교토수족관

 

▲교토수족관

 

▲교토수족관

수족관에서 나와 일본에서 유일한 증기기관차 전문박물관인 ‘우메코지증기기관차관(梅小路蒸気機関車館)’도 만나볼 수 있다.

 

옛 니죠역을 그대로 복원한 건물로, 원형 차고를 그대로 활용해 증기기관차를 보존하고 있다. 건물 내부에는 증기기관차 모형과 철도 관련한 내용이 전시돼 있다.

 

▲우메코지증기기관차관
▲우메코지증기기관차관
▲우메코지증기기관차관

 

 

여행 TIP

미에·나라·교토 ‘긴테쓰 레일 패스 하나면 OK’
‘긴테쓰 레일패스’는 개별 자유여행객이 교토·오사카·나라·미에·나고야 등 5개 지역을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열차 패스로, ‘긴테쓰 레일패스’와 ‘긴테쓰 레일패스 와이드’ 등 2종류다.

긴테쓰 레일패스는 긴테쓰 전 노선을 5일 동안 무제한, 긴테쓰 특급열차를 3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3,700엔.
긴테쓰 레일패스 와이드는 긴
테쓰 레일패스의 기본 기능은 물론 공항에서 긴테쓰 전차역까지 왕복 승차, 미에현 교통버스 무제한 이용, 주용 관광지 할인권 10장 등이 추가 적용돼 있다. 가격은 5,700엔.

긴테쓰 레일패스 여행상품은 여행박사, 롯데투어, 하나투어 등에서 판매한다.
 
 

 

 

☞ 가족 여행객들이 즐겨찾는 여행지 ‘말레이시아 조호’

 

 

☞ [철도 힐링 투어] 새로운 광경 만나니 즐거워…

 

☞ 관광열차 타고 백두대간으로~ “이런 광경 난생 처음이야…”

 

☞ 헝가리 부다페스트,환상적인 야경에 반하다!

 

☞ 지구촌, 흥겨운 문화 축제에 들뜨다!

기차타고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가자!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