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18 (일)
울산에서 만나요! ...울산시, 서울에서 '관광정책설명회' 갖고 관광 자원·특전 소개
상태바
울산에서 만나요! ...울산시, 서울에서 '관광정책설명회' 갖고 관광 자원·특전 소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2.0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가 '2023 울산관광 정책설명회'를 오늘(9일) 서울 마포구 소재 서울가든호텔에서 갖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발벗고 나선다. 

국내 및 인바운드 여행사, 호텔, 관광협회 등 관광업계 관계자 약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울산시의 주요 관광정책과 관광자원, 업체를 홍보하고 긴밀한 연결망(네트워크)을 형성,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설명회에서 울산시는 울산의 우수한 관광자원 및 올해 달라지는 관광 특전 등을 소개했다. 

울산 주요 관광지로는 반구대암각화, 태화강 국가정원 등을 알렸다.

또 올해 달라지는 관광 특전(인센티브)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지능형(스마트)관광도시, 관광택시 사업 등 울산시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울산 태화강대공원 십리대숲
울산 태화강대공원 십리대숲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와 관광신생기업(스타트업) 등으로부터 체험관광 상품 연계 사업에 관한 사례발표 시간도 가졌다. 

이와함께 지난해 울산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엘지(LG)유플러스와 ㈜코트파 등에 대한 유공기업 시상식을 진행했다.

또한 2023년 신규 울산전담여행사 10곳에 대한 지정서도 전달했다. 

부대행사로는 관내 관광업체들의 대외 홍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행상담회(트래블마트)를 운영한다.

5개 구·군, 울산관광재단, 울산광역시관광협회와 숙박·체험·특산품 업체 등 20여개 기관·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체류형 관광상품 홍보와 비즈니스 상담 등 실질적 교류를 진행했다. 

이밖에 설명회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3월 예정된 울산 관광지 사전답사(팸투어)에 대한 현장 접수도 받았다. 

울산시 관계자는 "정부의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추진과 관련해 국내·외 관광수요 선점을 위해 울산관광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보여줄 수 있는 설명회를 발 빠르게 준비했다"며 "설명회에 참석한 기관, 업체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외래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서울권, 부산 및 전라권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울산의 주요 관광자원과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연 2회 정도 '울산관광 정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반구대 암각화
반구대 암각화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