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7 09:54 (화)
'무지출챌린지'?...MZ세대 나를 위한 작은 사치에는 지갑 연다
상태바
'무지출챌린지'?...MZ세대 나를 위한 작은 사치에는 지갑 연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1.2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숙박 업계, ‘가심비’, ‘스몰 럭셔리’ 전략으로 MZ세대 공략

경기 불황 속 '욜로(인생은 한번 뿐)', '플렉스(재력 과시)' 소비 행태를 벗어나 가성비 있고 현명한 소비가 주목받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호텔업계가 소비자의 심리적 만족감과 럭셔리 로망을 동시에 실현시켜주는 가심비 상품을 내놓고 MZ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가심비란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로, 무지출챌린지·짠테크를 추구하면서도 자신을 위한 작은 사치에는 지갑을 여는 MZ세대들을 위해 호텔·숙박 업계도 프리미엄 전략을 내놓고 있는 것.

합리적인 가격대로 고급 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생활형 숙박시설부터 눈과 입이 즐거운 고급 뷔페, 소장하고 싶은 고급 호텔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엘시티 레지던스 ‘와이컬렉션’.. 명품 어메니티로 MZ세대 공략

부산 해운대 엘시티에 위치한 ▲와이컬렉션은 5성급 호텔에서 누릴 법한 프라이빗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MZ세대들에게 인기다. 

엘시티 레지던스 와이컬렉션
엘시티 레지던스 와이컬렉션/사진-지냄

엘시티 레지던스 와이컬렉션은 프라이빗 라운지 컨시어지 및 버틀러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 개개인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로 생숙 업계에 센세이셜한 반응을 일으켰다.

와이컬렉션의 객실은 슈퍼브 오션뷰 스위트, 슈퍼브 오션뷰 로열스위트, 파노라마 오션뷰 스위트, 파노라마 오션뷰 로열스위트, 펜트하우스 등 총 5가지로, 각 객실 크기는 50평에서 90평까지 이른다. 

모든 객실에는 취식이 가능한 주방설비는 물론, 프랑스 명품 가구 그랑지의 침대, 쇼파, 테이블과 독일 프리미엄 주방 가전 가게나우가 비치돼 있다. 또한 기존 생활형 숙박시설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명품 어메니티도 마련돼 있어 일반 여행객은 물론, 휴양소 및 워케이션 장소로도 주목받고 있다.

#‘서울 드래곤시티’.. 커플 MZ세대를 위한 특별한 딸기 뷔페 선봬 

프리미엄 디저트에 투자하는 돈이 아깝지 않은 MZ세대라면 ▲서울 드래곤시티를 주목해 보자. 탁 트인 서울 시티뷰를 바라보며 딸기 뷔페를 맛볼 수 있다.

서울 드래곤시티
서울 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의 ‘딸기 먹고 갈래’ 프로모션은 분위기를 돋우는 와인 및 화려한 야경과 함께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성인 전용 상품이다.

딸기 먹고 갈래 프로모션은 두 가지 콘셉트로 즐길 수 있다. ‘딸기 뷔페’는 약 10종의 디저트와 생딸기, 짬뽕, 로제 떡볶이, 와인 등 풍성하고 다양한 음식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

‘딸기 타워’는 딸기 샐러드와 또띠아 등이 포함된 5단 타워에 디저트 플래터, 스파클링 와인 1병으로 이루어지 스카이킹덤 31층 레스토랑 ‘더 리본’에서도 판매한다.

# ‘메이필드호텔 서울’, 설 맞이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효심 플렉스

수고는 덜고, 효과는 더하는 선물로 효심을 전하는 MZ세대를 겨냥해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판매하는 호텔도 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메이필드호텔 서울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호텔의 품격이 느껴지는 설 선물과 상차림을 준비했다. 40년 전통의 3대 갈비명가 낙원은 프리미엄 갈비를 설 선물 기획 상품 한정으로 구성했다. 낙원 갈비는 매년 꾸준히 사랑받는 선물세트로,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 이후 건강식, 밀키트 수요 증가에 따른 보양식으로 인기 높은 갈비찜을 추가해 구성을 다양화했다.

호텔 내에 위치한 한정식당 봉래헌은 설 상차림 ‘세찬’을 마련했다. 설날에 차례상과 귀한 손님을 대접하기 위한 음식을 뜻하는 ‘세찬’의 의미를 담아 총괄 셰프가 최상급 식재료를 엄선하고 정성으로 조리해 이목을 끈다. 송이 갈비찜을 비롯해 전복과 문어 숙회, 소고기 떡산적, 국내산 참조기 찜, 대구전과 한우육전 및 애호박전, 해물 잡채, 삼색나물, 떡국으로 구성됐다.

#호텔 향기로 집에서 호캉스 분위기 만끽

롯데호텔은 지난해부터 선보인 자사몰에서 PB 상품을 판매하고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B 상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시그니엘 디퓨저’다.

호텔의 서비스 환경을 높이기 위해 만든 것으로 투숙객들의 구매 문의가 이어져 상품으로 출시된 디퓨저는 직접적인 호텔 이용 외에도 실생활에서 스몰 럭셔리를 즐길 수 있어 2020년부터 판매량이 연평균 60%이상 증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호텔은 이 디퓨저를 10주에 1회씩, 1년간 총 6회 정기 배송해주는 구독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롯데호텔
롯데호텔

커피 마스터가 고품질 원두를 골라 블렌딩한 프리미엄 커피 원두도 정기 구독할 수 있다. 호텔 라운지에서 판매하는 커피에 쓰이는 원두로, 단품 구매보다 20% 저렴하다.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테이크 아웃 커피 이용권도 구독할 수 있는데, 아메리카노 등 6종의 커피 중 선택해서 25잔을 1년간 이용할 수 있다.

#와인&맥주 무제한 즐겨볼까!..라이즈 호텔, ‘사이드 노트 클럽 해피아워 패키지’ 출시

와인&맥주 식음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도 있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이하 라이즈 호텔)은 칵테일바에서 무제한 와인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노트 클럽 해피아워 패키지’를 출시하고 3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라이즈 호텔, 사이드 노트 클럽 해피아워 패키지
라이즈 호텔, 사이드 노트 클럽 해피아워 패키지

사이드 노트 클럽은 홍대 라이즈 호텔 15층에 위치해 한강 도심뷰에서 칵테일, 와인, 맥주 등 다양한 주종을 즐길 수 있는 바다. 특히 칵테일은 르 챔버의 월드 클래스 바텐더들이 선보여 특별한 주류 경험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1,000여 종류의 바이닐 컬렉션의 음악과 DJ 세션을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 숙박권과 사이드 노트 클럽 이용권으로 구성됐다. 사이드 노트 클럽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웰컴 칵테일 2잔 ▲무제한 와인 및 맥주 ▲음식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0원으로 멤버 가입하고 특가 예약'..제주신화월드, 최대 57% 할인 ‘멤버스데이’ 진행

제주신화월드가 최대 57% 할인율의 ‘멤버스데이’ 프로모션을 오늘(27일)까지 진행,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략적 소비에 밝은 체리슈머 여행객을 공략한다.

‘멤버스데이’는 제주신화월드 멤버십 프로그램인 ‘신화리워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예약 가능한 멤버십 프로모션으로,  5성급 호텔 객실과 프리미엄 디너 뷔페 2인 식사권(정가 238,000원), 레이트 체크아웃(정가 44,000원), 신화테마파크 자유이용권(정가 40,000원/인당)에 차량 공유 서비스인 쏘카 최대 50% 할인 혜택이 모두 포함된 패키지를 최저가 기준 1박 23만 원, 2박 33만 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멤버스데이’ 프로모션을 통한 투숙은 오는 3월 31일까지이다.

제주신화월드
제주신화월드

또 비회원의 경우 온라인 예약 시 박당 1만 원, 전화 예약 시 박당 2만 원을 추가하면 동일한 구성을 즐길 수 있다. ‘신화리워드’ 가입은 무료다.

또한 3월 31일까지 ‘신화리워드’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정통 광둥식 레스토랑 ‘르 쉬느아’와 라운지 카페 ‘엠 라운지’ 단품 메뉴 20% 할인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