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삼척해변 카운트다운 축제 개최
삼척해변 공원엔 빛 조형물 볼거리 선사
삼척해변 공원엔 빛 조형물 볼거리 선사
삼척시는 새해 1월 1일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 해맞이 행사를 9개 해맞이 명소에서 개최한다.
해맞이 행사는 1월 1일 ▲도계 건의령, ▲원덕 임원항, ▲원덕 월천3리 앞바다, ▲근덕 덕산항, ▲하장 댓재, ▲노곡 개산리 울릉도 전망대, ▲남양동 한치재, ▲정라동 이사부광장, ▲삼척해수욕장 등 총 9개 해맞이 명소에서 6시부터 읍면동별 특색에 맞게 지역 민간단체 주도로 개최된다.
여명행사로 난타공연, 사물놀이, 풍농·어 기원제 등이, 일출행사로 신년축하 메시지 낭독 및 신년인사, 해맞이 징치기 등이 진행된다. 또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떡국, 어묵국 등도 나눠준다.

특히, 2022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저녁 10시부터 자정까지는 삼척해수욕장 삼척해변 내에서 '2023삼척해변 카운트다운 축제'가 진행된다. 축제에선 불꽃놀이&레이저쇼, 카운트다운 세리머니, 축하 콘서트, 이벤트 행사 등이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삼척해변 공원에는 빛 조형물을 설치하여 방문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는 강풍으로 인한 화재 등 행사 안전을 위해 달집태우기 행사는 열리지 않는다.
행사개최 읍면동별로 인파 운집 대비, 주차 및 교통 안전대책 등 행사장 안전관리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 혹시 모를 사고대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2022년을 마무리하고 2023년 새해를 맞아 펼쳐지는 이번 해맞이 행사에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