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9:40 (일)
브레이브걸스, 한류팬 겨냥 ‘너의 한국관광 경험 레벨을 올려봐’ 영상 공개
상태바
브레이브걸스, 한류팬 겨냥 ‘너의 한국관광 경험 레벨을 올려봐’ 영상 공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8.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팬을 겨냥한 ‘브레이브걸스(이하 브걸)’의 ‘너의 한국관광 경험 레벨을 올려봐(Level up Your Rhythm of Korea)’ 영상이 오늘(12일) 한국관광공사 유튜브(ImagineYourKorea)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됐다.

브걸은 코로나 극복 응원 공연과 희망 메시지 전달 등으로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받는 K-팝 스타로, 이번 영상은 한류에 관심이 높은 동남아 MZ세대에 초점을 맞춰 게임의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영상 캡쳐 화면
영상 캡쳐 화면

특히 속도, 한계, 셀프사진, 시간여행, 스타일 등 총 5개의 테마로, 지역관광을 최대한 홍보하는 전략적인 영상이 눈길을 끈다.

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는 브걸을 ‘2021년 해외홍보 광고모델’로 활용, 한류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홍보 영상 5개를 제작 완료하고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공사가 추가 공개 예정인 바이럴 영상은 2020년 ‘1일 1범 신드롬’을 조성한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의 시즌 2의 성격이다.

작년 이날치밴드와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콜라보 출연으로 히트를 칠 당시 ‘판소리가 조선의 힙합이며 랩이다’라는 의견을 반영, 올해 시즌 2는 ‘로컬 브랜딩(Local Branding)’ 관점에서 현대 K-힙합에 민요를 가미했다. 제작엔 한국의 유명 힙합 뮤지션과 래퍼들이 참여했고, 제작된 도시별 음원과 영상은 9월 중 유튜브,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플랫폼에 업로드할 계획이다.

공사 오충섭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홍보 영상을 통해 다양한 지역관광 콘텐츠 및 각 지역의 ‘로컬 브랜딩’을 세계에 알려, 향후 지역 관광산업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