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0:05 (화)
코로나19에 결국 ‘알프스하동 섬진강문화재첩축제’ 취소
상태바
코로나19에 결국 ‘알프스하동 섬진강문화재첩축제’ 취소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8.0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프스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 사진-하동군 제공
지난 ‘알프스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 사진-하동군 제공

‘알프스하동 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끝내 취소됐다. 섬진강문화재첩축제는 당초 7월 23∼26일 4일간 송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한차례 연기, 8월 초 개최 여부를 최종 확정키로 했었다.

이에 하동군과 (사)알프스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회의를 열고 축제를 최종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군과 축제추진위는 지난달 21∼27일 군민을 대상으로 축제 개최여부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재첩축제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하자’는 의견이 과반을 넘겨 최종적으로 취소 결정했다고 밝혔다.

하동군은 축제 취소에 따른 재첩생산 어가의 피해 최소화와 축제의 연속성 및 상징성 유지를 위해 이달 중으로 송림공원에서 재첩시식 및 판매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수영 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 등을 감안해 축제를 취소하게 됐다”며 “내년에는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기를 기원하며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내년도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5일 오전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하루 33명 증가, 누적 확진자수는 1만 4456명으로 집계됐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