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40 (금)
‘스마트관광’ 창업 도전해봐요!...한국관광공사, 예비창업자 모집
상태바
‘스마트관광’ 창업 도전해봐요!...한국관광공사, 예비창업자 모집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0.03.2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2020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참여, 오는 4월 20일까지 스마트관광 분야 창업에 도전할 예비창업자 모집하다.

사업 공고일인 3월 17일까지 창업 경험(업종 무관)이 없는 예비창업자이거나, 공고일 현재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자면 나이제한 없이 모두 참여 가능하다. 폐업 경험이 있는 자는 이종업종 제품이나 서비스 분야에 창업한 경우에 한한다.

신청은 중기부 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4월 20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사는 올해 스마트관광으로 특화해 총 25명의 예비창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예비창업자로 선정되면 원활한 초기 사업화를 위해 사업화 자금을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한다. 또 창업자 역량 강화 교육, 창업․경영 전문가 멘토링 및 판로개척 등을 패키지로 지원한다.

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스마트관광으로 특화된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편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관광 창업 아이템들이 많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올해 공사에서 기획하고 있는 스마트관광도시 시범조성사업과 연계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공사는 작년 하반기 ‘관광분야’로 총 22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 육성 중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