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40 (금)
달콤한 맛의 향연, 논산딸기축제
상태바
달콤한 맛의 향연, 논산딸기축제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9.03.0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열려
 

딸기의 상큼·달콤한 향과 맛을 느끼러 딸기의 메카 ‘논산’으로 떠나보자. 딸기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겨우내 잃었던 입맛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상큼·달콤한 딸기를 테마로 한 ‘2019 논산딸기축제’가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논산
천 둔치와 관내 딸기밭 일원에서 개최된다.

‘상큼한 딸기향에 실려오는 달콤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세계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논산 딸기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체험과 품격 높은 문화행사를 통해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에 축제의 백미인 청정딸기를 직접 수확해보는 ‘딸기수확체험’과 딸기케이크 만들기, 딸기 잼 만들기, 딸기비빔밥 체험, 딸기떡 길게 뽑기 등 ‘딸기음식 체험’, 각종 문화공연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돈암서원, 명재고택, 선샤인랜드, 탑정호 등 논산관광과 연계한 프로그램
을 강화하는 등 더욱 재미있고 즐거운 축제로 거듭난다는 전략이다.

 

논산딸기축제 관계자는 “대한민국 딸기 메카인 청정논산딸기의 명성에 걸맞게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기획으로 딸기농업인은 물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딸기축제는 2015년 논산청정딸기 산업 ‘우수특구’에 이어 2018년 우수특구 선정, 2016년 대한민국 환경대상 친환경농산물 부문 선정, 2018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지역축제부문’에서 3년연속 수상하면서 논산 친환경딸기 브랜드의 저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사진/논산시, 논산딸기축제기획단>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