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40 (금)
‘국제해양관광도시’ 1위 여수,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상태바
‘국제해양관광도시’ 1위 여수,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04.0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밤바다 등 낭만관광 콘텐츠 새롭게 선보인 것 주요
▲ 여수밤바다 야경

[투어코리아] 여수밤바다 등 낭만관광 콘텐츠로 여수관광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여수시가 국제해양관광도시’ 부문 국가브랜드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은 국가를 대표하는 산업, 지역, 농식품, 문화 부문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수상 대상은 소비자 설문조사를 거쳐 결정된다.

 

이번 시상식에서 ‘국제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한 여수시는 지난 1월 25일부터 12일간 전국의 만16세 이상 2만4,0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지도, 만족도 등 6개 항목의 조사가 실시한 결과, ‘국제해양관광도시’ 부문에서 84.29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남해군, 목포시, 인천시가 그 뒤를 이었다.

‘여수밤바다’와 ‘낭만’을 주제로 낭만버스킹, 낭만포차, 시티투어, 불꽃축제 등 새로운 관광문화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전국적인 해양관광도시로 주목을 받고 있는 점이 주요한 것으로 풀이된다.

▲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특히, 지난 2월부터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하늘에서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투어도 취항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여수시는 시티투어, 선상(크루즈) 투어와 함께 ‘육해공 투어’가 가능한 도시가 됐다.

이외에도 시는 카약․윈드서핑 등 무료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과 해양레일바이크․스카이플라이 등 다양한 즐길거리, 신선한 먹거리,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섬 여행 등으로 관광객을 이끌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