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40 (금)
몽골 보건부차관, 고양시 의료시설 견학..의료관광 관심
상태바
몽골 보건부차관, 고양시 의료시설 견학..의료관광 관심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4.2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몽골 의료관광객 증가세

[투어코리아] 몽골 보건스포츠부 차관을 단장으로 한 방문단이 의료관광 시설 체험을 위해 고양시를 방문했다.

고양시는 이번 방문단이 4월 20일부터 23일까지 3박 4일 동안 국립암센터의 양성자 암 치료시설과 명지병원의 건강검진센터, 오킴스 피부과를 견학하고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10회 제약 및 화장품 기술 전시회’를 참관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단에는 몽골 보건스포츠부 차관과 보건행정국장, 울란바타르시 보건국장을 비롯한 의료관련 공직자들과 몽골제약협회장 등 제약 및 화장품관련 기업대표 등 36명이 참여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몽골은 의료시설이 열악한 편으로 진료를 받기 위해 해외를 방문하는 수요가 매우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고양시에도 연간 200여명 정도가 진료를 위해 방문하고 있는데 최근 몽골환자 방문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양시는 몽골의 환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몽골어로 된 의료관광가이드북, 스마트폰 어플 및 안내서를 제작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몽골어 의료관광코디네이터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시는 몽골 의료관광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5월 7일 개최되는 한·몽 국제병원박람회에 관내 의사와 코디네이터 10명을 파견해 몽골 현지에서 의료관광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시의 의료관광 발전이 궁극적으로 양 국가 시민들의 건강과 보건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고양국제꽃박람회와 고양시의 신한류관광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