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40 (금)
깊어가는 가을, 와인의 풍미 즐겨요!
상태바
깊어가는 가을, 와인의 풍미 즐겨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4.09.15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은한 조명과 음악이 흐르는 분위기 좋은 호텔서 와인 ‘한잔’
▲일라고 로비라운지 와인뷔페 시즌6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와인의 계절 ‘가을’.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분위기 좋은 곳에서 좋은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며 와인 한잔 나누는 건 어떨까. 은은한 조명, 잔잔하게 흐르는 멜로디에 와인 한잔, 기분 좋게 들뜬 분위기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엠블호텔 킨텍스의 일라고 로비 라운지&바 와인뷔페 시즌6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와인뷔페 ‘Wine Story’를 운영한다. 은은한 조명과 감미로운 피아노 라이브 공연이 함께하는 일라고 로비 라운지&바는 시선을 사로잡는 달콤한 와인과 12종의 핑거푸드, 그리고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공간.


와인은 총 50종류 와인 중 전문가 심사를 거친 12종류, 그리고 다시대중적인 인기도를 고려해 스파클링, 화이트, 레드 등 선택된 6종류로 구성돼 있다.


각각의 와인에 어울리는 핑거푸드도 푸짐하다. 그리시니, 소프트롤, 야채스틱, 과일 3종, 모둠치즈, 연어, 시저샐러드, 카프리제, 티리마수, 버팔로윙, 소시지, 꼰길리에 파스타 등 총 12가지의 핑거푸드가 준비돼 있다.

판매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가격은 세금 및 봉사료 포함해 대인 55,000원, 소인 30,000원(non-alcohol)에 이용 가능하다. 031-927-7677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The-K호텔서울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잡은 우첼로 가든에서 와인의 풍미 ‘샤포레 디 비노(Sapore di vino)’를 테마로 한 ‘이탈리안 와인 갈라디너’를 오는 26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진행한다.


이탈리안 와인 5종 테이스팅과 풀 코스 디너가 제공되는 이번 와인 갈라 디너에서는 와인의 종주국인 이탈리아의 와인들이 선보여진다. 베네토의 ▲피오르 다란치오, 토스카나 주의 끼안티 클라시코 지역의 ▲펠시나 이시스트리, ▲펠시나 끼안티 콜리 세네시 ▲펠시나 끼안티 클라시코 베르덴가, ▲펠시나 끼안티 클라시코 리세르바 란챠 등 이탈리아의 유명 와인 산지에 속하는 베네토와 토스카나 주의 와인 5종이 준비돼 있다.


갈라 디너는 상큼한 스파클링 와인을 곁들인 오드볼을 시작으로 차이브크림을 곁들인 훈제 연어, 표고버섯 크림스프, 랍스타테일, 레몬·바질 셔벗, 그린 샐러드, 안심스테이크, 뉴욕 초콜릿 치즈 케이크와 커피가 5종의 와인과 조화롭게 구성돼 있다.


특히 총 주방장이 세심하게 준비한 메인 요리는 토마토 콩피, 아스파라거스 등을 곁들인 안심 스테이크 요리로 펠시나 끼안티 클라시코 베르덴가 와인과 최고의 마리아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50명 선착순 예약으로 진행되며 가격은 10만원. 02-526-9556.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9월 24일 ‘올드 와인 디너’ 행사를 통해 유럽 정통 와이너리들의 대표 와인들을 만나볼 수 있다.

BLT스테이크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와인의 본고장이자 깊은 역사를 가진 프랑스와 이탈리아 와인이 집중 소개될 예정. 프랑스 부르고뉴 지역의 알베르 비쇼 샤블리, 도멘 롱-드빠끼(2006), 프랑스 보르도 산의 샤또 페리에르 그랑크뤼클라세 그리고 이탈리아 토스카나 산의 루피스 모두스 슈퍼 투스카나와 모스까토 다스띠 니블레의 깊은 맛과 향을 음미할 수 있다.


유럽의 올드 와인과 함께 선보이는 BLT 스테이크 코스 메뉴는 미국산 드라이 에이징 채끝 등심을 메인 디쉬로 해 BLT 카나페, 굴과 샴페인 젤리, 포치드 메추리알과 사워브래드를 곁들인 호주산 와규 안심 스테이크 타르타르, 아카시아 꿀로 숙성시킨 알레스카 은대구, 패션프루트 소스와 크레페 수플레 등으로 구성된다.올드 와인 디너는 9월 24일 오후 6시 반 식전 칵테일로 시작되며, 가격은 1인 기준 150,000원(봉사료, 부가세 포함)으로 사전 예약해야 한다. 02-2276-3330

▲BLT 스테이크 올드 와인 디너


☞ ‘지구촌 축제’가을 문화를 담다


가을 축제로, 가을 들녘 떠들썩


공연관광축제 ‘코리아 인 모션 페스티벌’서 공연 만끽


'부산국제관광전에서 즐기는 세계의 맛'


대구국제공항, 중국인 무비자 환승공항으로 지정


관광공사, 미국 겨냥 한류투어상품 본격 개발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