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40 (금)
고양호수예술축제서 넘치는 '끼' 발산해봐요!
상태바
고양호수예술축제서 넘치는 '끼' 발산해봐요!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4.07.2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참가작’ 참가팀 공모...초등학생부터 실버까지 개인 단체 ·누구나 신청 가능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 재즈와 국악 기악, 마임, 마술, 무용, 비보잉, 탭댄스 등 국내외 예술공연을 보고 즐길 수 있는 국내 대표 거리예술축제인 '2014 고양호수예술제'가 오는 9월 27일 고양호수공원과 라페스타에서 막을 올린다.


이와관련, 고양문화재단은고양호수예술축제에서 선보일 공연예술의각 분야별 아마추어 ‘시민 참가작’ 참여 단체를 공모한다.


'고양호수예술축제’ 공연 프로그램에 신설된 ‘시민 참가작’은 기존에 고양문화재단에서 개최하고 있는 고양 아마추어 스트리트 페스티벌이 고양호수예술축제 프로그램에 포함된 것이다.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남녀노소 동호인들에게 무대에 설 기회를 제공하고, 직장인 동호회, 학교 동아리 등의 공연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뜻 깊은 자리다.


참여 단체 공모 분야는 대중음악, 밴드, 재즈, 국악, 기악, 마임, 마술, 무용, 비보잉, 탭댄스 등 야외에서 실연 가능한 예술작품이라면 제약 없이 모두 신청 가능하다. 단, 신청 자격은 해당분야에 직업으로 종사하지 않으며 공연료를 받지 않고 활동하는 단체 또는 개인이어야 한다.



또한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동아리, 직장인동호회, 주부동호회, 실버동호회 등 생활 속의 문화예술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아마추어 단체와 개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류심사 후 선발되는 10팀은 오는 10월 3~5일 일산 라페스타 중앙무대에서 공연을 갖게 되며, 현장 심사에 따라 선정된 우수단체 2팀에게는 상장과 소정 상금(50만원, 제세공과금 포함)이 수여된다.



참가 신청서는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www.artgy.or.kr)에서내려받아 작성해이메일(gyf@artgy.or.kr)로 오는 8월 2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한편,고양호수예술축제는 9월 27일부터 10월 5일까지 9일간 고양호수공원 및 고양시 일원에서 펼쳐지며, 고양 100만 시민 시대를 맞이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축제로 거리예술의 진수를 보여줄 계획이다.<사진=고양문화재단 제공>


☞ 낮엔 시원하게 물총 쏘고 밤엔 반짝이는 환상의 세계로


☞ 우리가 알지 못했던 멕시코의 새로운 매력!


☞ 유럽 중세시대 옛 성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봐요


☞ 더위에 지친 내 몸 달래줄 ‘구기자황기오이냉채’


☞ 적도의 나라 ‘ 에콰도르’...세상의 중심에 서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