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40 (금)
광양시 섬진강변, 황홀한 노란 유채꽃 물결!
상태바
광양시 섬진강변, 황홀한 노란 유채꽃 물결!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05.0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진강변따라 유채꽃 활짝~ 자전거 타고 달여요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광양시 진월면 섬진강변에 유채꽃밭과 탐방로가 노란 유채꽃 물결로 물들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 곳은 진월면(면장 이건재)에서 월길리 섬진강변 고수지 부지(20,000㎡)에 유채꽃밭과 1.2km의 탐방로를 조성한 곳으로, 섬진강을 찾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힐링 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다.


그동안 진월면은 섬진강 정비사업 이후 나대지로 남아 있던 월길리 고수부지를 자연친화적이면서 누구나 편히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말 유채꽃씨를 파종하고 올 2월부터 탐방로를 조성해 왔다.


앞으로도 유채꽃에 이어 지속적으로 계절꽃을 식재하여 섬진강, 망덕포구, 망덕산 등 천혜의 자연경관과 윤동주 유고보존 정병욱 가옥 등의 역사문화 자원, 섬진강변 자전거길과 어울리는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곳을 찾은 탐방객들은 곳곳에 조성된 공원과 섬진강의 자연스러운 풍광속에 재첩잡이 어선, 강변에서 조개 잡는 모습을 간간히 볼 수 있는데다 시원한 자전거 하이킹 도중에 만나는 노란 유채꽃 물결이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며 가족과 함께 다시 찾고 싶다고 말하고 있다.


진월면 관계자는 “이번 연휴기간 연인, 친구,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강바람과 유채꽃 물결이 넘실거리는 섬진강변에서 봄의 정취를 느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6월 개통된 진월면 섬진강변 자전거길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전거길이라는 입소문을 타면서 전국의 많은 동호인들이 자주 찾는 인기코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365세이프타운,어린이날 1000원으로 이용하세요


유채꽃 활짝. 노랗게 물든 순천만정원


'호기심 쑥쑥' 최첨단 에듀테인먼트,제주항공우주박물관


모리셔스에서 휴양하고 레위니옹에서 모험에 도전!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