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4:48 (금)
5월 첫주 진주의 봄 축제, 논개제’로의 초대 
상태바
5월 첫주 진주의 봄 축제, 논개제’로의 초대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5.0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8일 진주성·남강 일원에서 공연·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논개제 진주검무
논개제 진주검무

5월 첫주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진주성과 남강 일원에서 진주의 봄 축제 '제22회 진주 논개제'가 열려 관광객들을 반기다. 

올해 진주 논개제는 3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기간에 개최돼 국내외 방문객을 위해 예년보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특히 진주시가 지난 2월 말 문화체육관광부의 야간관광 특화도시에 선정된 만큼 야간에 공연하는 실경역사뮤지컬 ‘의기논개’의 공연 횟수를 대폭 늘리고, 촉석루 정문의 미디어파사드 쇼와 촉석루 달빛 차담회 등 야간관광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야간 김시민호 운항 모습
야간 김시민호 운항 모습

또한 진주시는 축제 기간 중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축제를 즐기고 올빰야시장과 관광지를 편안하게 돌아볼 수 있도록 여행코스를 만들어, 진주 논개제 및 시 홈페이지, SNS 채널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시는 논개제가 열리는 진주성과 남강 일원에 있는 유등공원과 물빛나루쉼터 방문, 유람선 김시민호 탑승, 촉석루 달빛 차담회 체험, 실경역사뮤지컬과 미디어파사드 쇼 등 공연 관람과 한복 입어보기 체험 등을 한 후 올뺨야시장을 둘러보는 투어코스를 추천하고 있다.

논개재와 함께 가볼만한 진주 추천여행 코스
논개재와 함께 가볼만한 진주 추천여행 코스

이와 함께 월아산 숲속의 진주, 지수 승산 부자마을, 진양호 등 요즘 뜨고 있는 진주여행 핫 플레이스도 함께 소개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의 대표적인 봄 축제인 논개제를 관람하는 관광객에게 편리한 관광코스를 안내함으로써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축제와 올빰야시장 연계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체류 관광객 유치에 상당히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진주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