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1 14:31 (금)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 27일 개막
상태바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 27일 개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4.2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열린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 별음악회
지난해 열린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 별음악회

‘2023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가 27일 대전시민천문대 일원에서 개막해 30일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같은 기간 진행되는 대한민국 과학축제와 연계해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우선, 대전시민천문대의 과학체험부스와 천체망원경을 활용한 태양관측이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이어진다.

이어, 28일 금요일 저녁 7시 대전시민천문대 신성배수지 특별 무대에서는 별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별음악회가 열린다. 

대전시민천문대 어린이합창단의 공연과 테누토앙상블의 연주, 퓨전국악연주팀 라자매와 타악퍼포먼스팀 잼스틱의 공연 등 다채로운 음악이 봄 밤하늘과 함께 펼쳐져 시민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별음악회에서는 관람객 특별이벤트로 소원별 추첨을 통해 천체망원경 등 다채로운 경품도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30일 저녁 7시 30분부터 대전시민천문대 세미나실에서는 기초과학연구원 이연주 박사의 금성에 대한 특강이 이어진다. 

지구의 구름을 만들어보는 실험, 다른 행성에도 구름이 존재하는지 등에 대한 강연을 통해 금성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별축제에 이어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천문․우주에 대한 상상력을 도화지에 표현하는 제12회 학생사생대회가 열려 과학수도 대전의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민천문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