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5:06 (금)
꽃 피는 봄, 완주 만경강으로 문화유산 가족 소풍 가요!
상태바
꽃 피는 봄, 완주 만경강으로 문화유산 가족 소풍 가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4.1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 만경강 문화유적·생태 탐방, 22일 진행..참가신청 14~19일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는 '꽃 피는 봄, 문화유산 소풍 - 완주 만경강 문화유적・생태 탐방' 행사를 오는 22일 오전 10시 완주 만경강 일원에서 개최한다.

만경강 일대를 걸으며 주변 문화유적과 생태를 탐방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초등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만경강(조선시대 사수강)은 선사부터 근대까지 전북 일대 다양한 문화·자연유산의 보고(寶庫)로, 참가자들은 이 일대를 탐방하며 문화유산의 의미와 가치를 체험하게 된다.

소풍 경로(코스)는▲(구)삼례역(현 쉬어가삼[례:]) ▲삼례문화예술촌 ▲ 흙으로 쌓은 삼국시대 토성인 삼례토성(비비낙안)▲ 무인 최영길이 건립한 정자로, 완산 9경 중 하나인 '비비정' ▲정몽주, 송시열, 김수항 등 5위의 선현을 배향하고 있는 서원 '호산서원' ▲ 만경강 철교 ▲금개구리 서식지를 주제로 조성된 습지생태공원 '금와습지' 등다.

만경강의 역사와 문화·자연유산에 대한 전문 강사의 설명과 상운리 고분, 황등제 등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에서 진행 중인 조사에 직접 참여한 학예연구사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또한, ‘문화유산 입체책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풍 꾸러미(간식, 피크닉 매트 등 기념품)가 제공된다.

14일 오전 9시부터 전화 선착순 접수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 20팀(최대 6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우천 시 행사는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다.

행사와 관련한 사항은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 및 완주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 완주군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향후 해당 행사의 영상은 국립문화재연구원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